이스라엘 연령별 대표팀 출신→"연계+마무리에 강점" 강원FC, 공격수 아부달라 영입...최전방 보강[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가 이스라엘 출신 공격수 아부달라 영입으로 공격력을 강화했다.
강원FC는 24일 아부달라 흘레힐(ABDALLAH HLEIHIL, 등록명:아부달라)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원FC는 아부달라 영입으로 최전방 옵션을 더했다.
아부달라는 "강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며 "팬들과 빨리 만나고 싶다.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강원FC가 이스라엘 출신 공격수 아부달라 영입으로 공격력을 강화했다.
강원FC는 24일 아부달라 흘레힐(ABDALLAH HLEIHIL, 등록명:아부달라)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부달라는 전방에서 버티는 힘과 슈팅 능력을 바탕으로 문전에서의 연계 플레이와 마무리에 강점이 있는 스트라이커다. 강원FC는 아부달라 영입으로 최전방 옵션을 더했다.
아부달라는 "강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며 "팬들과 빨리 만나고 싶다.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부달라는 이스라엘 1부 키르야트시모나 FC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알 나스르 FC를 시작으로 FC 카프르 카심, FC 아슈도드, 브네이 사크닌 FC에서 경험을 쌓았다. 이후 조지아 1부 FC 딜라 고리에 합류해 주전 공격수로 발돋움했다. 아부달라는 2025시즌 조지아컵에서 팀의 우승을 이끌어 생애 첫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아부달라는 이스라엘 연령별 대표팀에서 꾸준히 검증을 받은 자원이다. U-17과 U-18 대표팀을 거쳐 U-19 대표팀까지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경험했다.
한편, 튀르키예 전지훈련장에서 계약 절차를 마무리한 아부달라는 바로 팀에 합류해 다가오는 시즌 개막 준비에 돌입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남정희 별세, 척추 수술 후 건강 악화..향년 84세
- 김범룡, 극성팬이 몰래 혼인신고..“아내가 두 번째 배우자”
- 루머 시달린 이미숙, 결국 오열 "그 얘기만 하면 울컥, 가족 덕에 버텼다"(숙스러운)
- "모르는女 머리채 잡아 배상" 오윤아, 자폐子 양육 고충 토로
- 김주하, 前남편 폭행하더니 '정수리 키스'..."온 몸에 소름"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
- 유명 아역 스타, 뺑소니 사고로 현장서 사망..향년 33세
- 박나래 근황 포착, 또 술과 함께..“막걸리 양조..뭐라도 해야죠”
- 황하나, 마약 수사 중 '연예인' 이름 말했나…또 마약 파문?[SC이슈]
- ‘모범택시3’ 이제훈 “계엄 에피소드? 권력 통제되지 않을 때 위험 그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