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조지아컵 우승 주역 아부달라 영입…튀르키예 시즌 전지훈련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가 이스라엘 공격수 아부달라(25)를 영입하며 공격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후 알 나스르 FC, FC 카프르 카심, FC 아슈도드, 브네이 사크닌 FC 등 다양한 팀에서 경험을 쌓았고, 조지아 1부 FC 딜라 고리로 이적해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다.
아부달라는 "강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며 "팬들과 빨리 만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연령별 대표팀 출신 자원 영입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강원FC가 이스라엘 공격수 아부달라(25)를 영입하며 공격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구단은 24일 아부달라 흘레힐(등록명: 아부달라)과의 계약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아부달라는 전방에서의 버티는 힘과 뛰어난 슈팅 능력을 갖춘 스트라이커로, 문전에서의 연계 플레이와 마무리에서 강점을 보인다. 이번 영입으로 강원FC는 최전방 공격 옵션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프로 경력은 이스라엘 1부 키르야트시모나 FC에서 시작됐다. 이후 알 나스르 FC, FC 카프르 카심, FC 아슈도드, 브네이 사크닌 FC 등 다양한 팀에서 경험을 쌓았고, 조지아 1부 FC 딜라 고리로 이적해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다. 특히 2025시즌 조지아컵에서 팀의 우승을 이끌며 첫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연령별 대표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스라엘 U-17, U-18, U-19 대표팀을 모두 거치며 꾸준히 실력을 검증받았다.
아부달라는 튀르키예 전지훈련장에서 계약 절차를 마무리한 뒤 곧바로 팀 훈련에 합류해 시즌 개막 준비에 돌입했다.
아부달라는 "강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다.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며 "팬들과 빨리 만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콘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