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조선주가 끈다 일제히 강세…한화오션 5%대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 코스피 시장에서 조선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의 조선업 지원책과 캐나다 수주 기대감이 겹치며 매수세가 몰렸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경제개발부 장관이 지난 22일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했다는 소식도 주가 상승을 부채질했다.
한국 조선 기업들은 캐나다에 잠수함과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군함 등의 수주를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오전 울산에서 ‘조선 수출 공급망 보증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국내 조선업 수출 지원을 위한 4000억원 규모의 보증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HD현대중공업과 하나은행이 각각 50억원, 230억원 등 총 280억원을 출연하고, 무역보험공사가 이를 바탕으로 4000억원 상당의 우대보증을 제공하는 구조다. 이는 조선업 공급망 전반의 자금 유동성을 개선하고 중소 협력사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경제개발부 장관이 지난 22일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했다는 소식도 주가 상승을 부채질했다. 한국 조선 기업들은 캐나다에 잠수함과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군함 등의 수주를 추진 중이다.
캐나다는 노후화된 해군 전력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잠수함 12척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은 (ocami8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20만전자" 여전히 싼 삼성전자…올해 영업익 170조 예상
-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
- 30년 경력도 막힌 취업문 '이것' 한장으로 뚫었다
- 할매 '김장 조끼'가 600만원?…카리나·제니도 입더니 '명품' 됐다
- "내 여친 성폭행 해 줘" 유명 쇼핑몰 사장의 두 얼굴 [그해 오늘]
- 순금 한 돈, 드디어 100만원 돌파...근데 내가 팔 땐 80만원, 왜?
- "왜 울어" 생후 9개월 子 목 졸라 죽인 부부...배 속에 둘째
- "우리 동네 치킨은 왜 더 비쌀까?"…프차 '자율가격제' 확산
- 김정은 "물고기 수조"라더니…여탕서 '활짝' 웃은 이유
- "나나 강도 사건과 흡사"…소화기 던진 만취객 "쌍방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