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동계올림픽, TOP 10 목표로
박자은 2026. 1. 22. 17: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이 'TOP 10'을 목표로 경기에 임합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오늘(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결단식을 갖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지금까지 흘려온 땀과 시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그동안의 준비 과정을 믿고 여러분의 시간에 집중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이수경 선수 단장은 "선수들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게 모든 역량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종합순위에 대해서는 10위 안에 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6개 종목 선수 71명 등 140여 명 규모로 이뤄진 우리 선수단은 오는 30일 출국해 다음 달 23일 귀국합니다. 어제까진 69명의 출전이 확정됐지만 스키 종목에서 2명의 선수가 추가 출전권을 따냈습니다.
박자은 기자 jadooly@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