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연애관 “연애는 팬에 대한 의리가 아니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안84가 유튜브에서 방탄소년단 진의 연애관을 언급하며 "팬들에 대한 의리"라는 말을 꺼냈다.
기안84와 츄는 대화를 나누던 중 아이돌의 연애와 팬들에 대한 의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츄가 "결혼이나 이런 거 안 하고 싶으시냐"고 묻자 기안84는 "해야지"라고 말했다.
이어 기안84는 츄를 향해 "아이돌이니까 연애 이런 거 물어보면 안 되나"라고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고, 츄는 "사실 이거는 그냥 인생이니까, 인생 중 하나니까"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츄와 함께 기안8만대장경’ 영상이 공개됐다. 기안84와 츄는 대화를 나누던 중 아이돌의 연애와 팬들에 대한 의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츄가 “결혼이나 이런 거 안 하고 싶으시냐”고 묻자 기안84는 “해야지”라고 말했다. 이어 기안84는 츄를 향해 “아이돌이니까 연애 이런 거 물어보면 안 되나”라고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고, 츄는 “사실 이거는 그냥 인생이니까, 인생 중 하나니까”라고 답했다.
츄는 “팬들이 또 싫어할 수도 있다”고 말하며 “최대한 늦게 하겠다. 50살이나 60살쯤에 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안84는 이 과정에서 진의 연애관을 언급했다. 그는 “그런 사람이 몇 명 있더라. 석진이(방탄소년단 진)는 카메라 꺼졌을 때도 ‘연애하면 안 돼, 결혼하면 안 돼. 팬들에 대한 의리가 아니야’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카메라 앞에서는 그렇게 말하고 뒤에서는 다 하는 거지’라고 말해도 안 된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은정, 결혼 3개월 만에 2세 갈등…“5년 후면 난 50세”
- 박민영 충격 실체, “진실 궁금해? 그럼 날 사랑해 봐” (세이렌)
- 유재석, 데뷔 34년 만 첫 도전…“캠프장 된다” (넷플릭스 2026)
- 황하나 자진입국, ‘아이 때문’ 아니었다? 연예인 언급 진술 파장 [SD이슈]
- ‘합숙맞선’ 불륜 의혹 출연자 분량 삭제 “당혹+참담, 검증 절차 보완할 것” [전문]
- 성유리, 덩치남들과 함께… 파격 근황 포착 [DA★]
- 이유비 뭐하고 지내나 봤더니…귀여움 터졌다 [DA★]
- ‘닥터X’ 요네쿠라 료코, 마약 혐의…아르헨티나 국적 男과 함께 [DA:재팬]
- 유재석, 데뷔 34년 만 첫 도전…“캠프장 된다” (넷플릭스 2026)
- 황하나 자진입국, ‘아이 때문’ 아니었다? 연예인 언급 진술 파장 [SD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