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스크린골프 WTGL, 리디아 고·티띠꾼 포함 첫 출전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스크린골프 리그 TGL의 여자부인 WTGL이 첫 시즌 출전 명단 일부를 발표했다.
WTGL은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가 주도해 만든 스크린골프 기반 TGL의 여자부 리그로, 2026-2027시즌부터 공식 운영된다.
운영사 TMRW 스포츠와 LPGA 투어는 이날 첫 명단을 공개하며 리디아 고, 티띠꾼 외에 찰리 헐(잉글랜드), 브룩 헨더슨(캐나다), 렉시 톰프슨(미국) 등 총 5명의 출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TGL은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가 주도해 만든 스크린골프 기반 TGL의 여자부 리그로, 2026-2027시즌부터 공식 운영된다. 남자부는 이미 두 번째 시즌을 치르고 있다.
운영사 TMRW 스포츠와 LPGA 투어는 이날 첫 명단을 공개하며 리디아 고, 티띠꾼 외에 찰리 헐(잉글랜드), 브룩 헨더슨(캐나다), 렉시 톰프슨(미국) 등 총 5명의 출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리디아 고는 그간 국가대항전과 단체전 경험이 많아 WTGL에서도 기대를 모으는 선수로 꼽힌다.
WTGL은 기존 필드 투어와 달리 스크린 시뮬레이터와 숏게임 존을 결합한 경기 방식으로 구성되며, 팀 대항을 중심으로 흥행 요소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TMRW 스포츠는 “이번 발표는 첫 그룹이며, LPGA 선수 추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