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제4기 공정병역 국민모니터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병무청은 온라인상의 병역면탈 조장정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제4기 공정병역 국민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정병역 모니터단으로 위촉되면 각종 누리소통망(SNS) 및 커뮤니티 등에서 병역면탈을 조장하는 게시글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홍소영 병무청장은 "제4기 공정병역 국민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병역이행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병역면탈 행위를 예방하는 동시에 우리 사회의 정의와 공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무청은 온라인상의 병역면탈 조장정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제4기 공정병역 국민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자는 2월 4일까지 병무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병무청은 만 19세 이상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정병역 모니터단으로 위촉되면 각종 누리소통망(SNS) 및 커뮤니티 등에서 병역면탈을 조장하는 게시글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활동기간 중 실적이 우수한 모니터단원에게는 병무청장 표창, 개인별 활동 실적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인정, 포상금 지급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홍소영 병무청장은 “제4기 공정병역 국민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병역이행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병역면탈 행위를 예방하는 동시에 우리 사회의 정의와 공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맑은 눈’ 뒤에 숨겨진 볼륨감…안유진, 수영복으로 청량함 완성
- '47세 맞아?'… 진재영, 교토 야외 온천서 드러낸 '군살 제로' 무보정 뒤태
- '엄마, 400억짜리 아파트 사줄거지?'…금수저 MZ들,10년간 6780조 상속받는다
- 소유, 헬스장서 흘린 땀이 만든 ‘무보정 비키니’ 힙하네
- 176cm 서하얀 '압도적 피지컬'…임창정이 작아 보이네?
- 보정 어플 지웠나?… 강민경, 헬스장서 뽐낸 '기적의 S라인'
- 막내의 반란…쯔위 ‘한 줌 허리’로 완성한 선 넘은 도발
- '24만전자·112만닉스 간다'…'지금 들어가기에는 늦었어' 했는데 반전 전망 나왔다
- 경계 허문 파격… 나나, 욕조 안에서 드러낸 '날 것'의 아우라
- 조명 끄니 더 빛나… 제니, 흰 셔츠 한 장으로 증명한 품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