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위상 올린 아티스트 지드래곤…‘대통령 표창’까지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일 글로벌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25 APEC 정상회의 국가 개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소속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APEC 공식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 선정 및 환영 만찬에도 유일한 엔터테크 기업으로 참석하는 등 국가 발전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19일 글로벌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25 APEC 정상회의 국가 개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소속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APEC 공식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 선정 및 환영 만찬에도 유일한 엔터테크 기업으로 참석하는 등 국가 발전에 다방면으로 이바지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최용호 대표(37세)는 앞서 지드래곤의 최연소 옥관 문화훈장 수훈에 이어 이번 대통령표창까지 이끌어내며 K-컬처의 글로벌 리더십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PEC 공식 홍보대사로 활약한 지드래곤은 ‘2025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특별 공연을 선보여 한국 문화의 위상을 드높였다. 알베르토 반 클라베렌 칠레 외교 장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등 세계 정상들이 일제히 휴대전화를 꺼내 지드래곤의 무대를 촬영하며 감탄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나란히 앉아 화기애애하게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도 큰 화제가 되었다.
이와 함께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은 ‘Peace with Create’라는 메시지를 담은 응원봉 패키지를 참석 정상들에게 전달하며, 예술이 언어와 국경을 초월해 세상을 하나로 묶는 힘을 전했다. 세계 정상들 앞에서 ‘Beyond Myself(나를 넘어)’라는 위버멘쉬(Übermensch) 철학을 구현한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지드래곤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대를 대표하는 주체로 K-컬처의 새로운 외교적 가능성을 증명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다방면으로 APEC 정상회의에 참여하며 K-컬처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영향력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이는 단순한 참여를 넘어 K-콘텐츠 파워를 보여주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최근 1조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하며 이재명 대통령 방중 경제사절단에도 참여한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경주에 이어 중국에서도 국가 가교 역할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K-컬처와 AI 엔터테크를 통해 국가간 협력 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고, 망측해라” ‘베리 쫀득볼’ 이상야릇한 생김새, 온라인서 ‘시끌’
- [영상] 배달기사 놓고 간 택배 뜯자 ‘펑’…“처음부터 수상했다”
- 尹 사형 구형 다음날…한덕수, 고급 호텔·돈가스 집서 포착 ‘럭셔리 일상’
- 후덕죽, 결혼식에 신부측 하객 ‘0명’…“요리사 쳐다보지도 않던 시절”
- ‘나나집 침입’ 30대男 “일방적 구타 당했다” 주장…판사 “입장 바꿔보라”
- “머리카락 150가닥 뽑히고 소변 검사도 받아” 이혼 김주하 앵커 가슴 속 응어리 풀어내
- 5억 배상 의무 사라진 후…박유천 “지금이 정말 소중”
- 70대 비키니 모습에 20대 남자들도 ‘두근두근’…하루 20분 ‘이것’이 비결
- 먹방 이젠 식상하다 했는데…“결국 쯔양까지 투입했다” ‘70만명’ 이탈 사태에 ‘발칵’
- 200만원짜리 캐리어 못쓰게 망가졌는데…‘달랑 2만원’ 보상한 제주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