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엑소엘이 우리의 크라운"...신곡 무대 최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 'REVERXE'(리버스) 발매를 기념해 팬들과 직접 만났다.
엑소는 지난 19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어 "엑소라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앞으로 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쇼케이스를 마친 엑소는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 'REVERXE'(리버스) 발매를 기념해 팬들과 직접 만났다.
엑소는 지난 19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멤버들은 타이틀곡 'Crown'(크라운)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수록곡 'I'm Home'(아임 홈) 무대와 앨범 작업 비하인드를 공유했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Crown'에 대해 "심사숙고해서 정한 곡이라 의미가 크다. 엑소 그 자체를 담은 곡이며, 결국 엑소엘(팬덤명)이 우리의 크라운"이라고 전했다. 이어 "엑소라서 자랑스럽고 행복하다. 앞으로 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보에 대한 글로벌 차트 반응도 확인됐다. 'REVERXE'는 발매와 동시에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와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텐센트뮤직 산하 음원 플랫폼 통합 K팝 차트에서는 1위부터 9위까지 줄 세우기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미국, 일본, 브라질 등 전 세계 35개 지역 1위에 올랐으며, 총 48개 지역에서 톱10에 진입했다.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랭킹과 국내 한터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쇼케이스를 마친 엑소는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오는 2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 주요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Crown'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의악단' 박스오피스 2위까지 역주행
- "같이 행동할 시간이 어긋났지만..." 다니엘, 복귀 선언 날 써둔 편지 공개
- ‘당일배송 우리집’ 추성훈, "아내 야노시호 채널 구독 안 해…내 것만 본다”
- 이정은·공효진·박소담 '경주기행'…해외 영화제 연이어 초청
- '정승제 하숙집', 설민석 초청 강의에 감동+눈물...정형돈 "'설민석 하숙집' 할 걸"
- [날씨] 내일도 북극 한파 계속... 호남 서해안·제주도 밤사이 눈
- 윤 사형 구형 이튿날, 돈가스집에서 포착된 한덕수 [앵커리포트]
- 이 대통령 "민간 무인기 침투 있을 수 없는 일"...군 경계도 질타
- 중국산 2080치약 87% 금지 성분 검출..."소독 잔류물"
- "정부 인증 산후도우미, 신생아 폭행" VS "경상도 사람이라 표현이 거칠 뿐" [앵커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