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센스, CES 2026서 58개 어워드 석권… 디스플레이 및 스마트 홈 혁신 리더십 입증

이원지 2026. 1. 19.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년 1월 14일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 브랜드 하이센스(Hisense)가 'CES 2026'에서 총 58개의 산업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스플레이 기술과 스마트 홈 가전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리더십을 입증했다.

또한 '116UXS RGB 미니 LED TV'와 '레이저 프로젝터 XR10'은 'CES 2026 혁신상'에 선정되어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스마트 홈 솔루션 전반에 걸친 하이센스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센스. 사진=하이센스

2026년 1월 14일 글로벌 가전 및 소비자 전자제품 브랜드 하이센스(Hisense)가 'CES 2026'에서 총 58개의 산업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스플레이 기술과 스마트 홈 가전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리더십을 입증했다.

하이센스의 이번 성과는 4개의 'CES 혁신상' 수상을 통해 혁신 포트폴리오의 깊이와 다양성을 증명하며 강조되었다. 수상작 중 '163 MX'와 'X-존 마스터(X-zone Master)'는 각 분야에서 최고 영예인 'CES 2026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116UXS RGB 미니 LED TV'와 '레이저 프로젝터 XR10'은 'CES 2026 혁신상'에 선정되어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스마트 홈 솔루션 전반에 걸친 하이센스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하이센스는 새로운 'RGB 미니 LED 에보(evo)' 플랫폼이 탑재된 첫 번째 제품인 '116UXS RGB 미니 LED TV'의 글로벌 데뷔를 필두로 최신 기술 성과를 선보였다. 대형 디스플레이 기술의 시스템 레벨 진화를 상징하는 RGB 미니 LED 에보는 새롭게 확장된 광 스펙트럼을 통해 색상 성능과 시청 편안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하이센스. 사진=하이센스

하이센스 CES 라인업의 플래그십 하이라이트인 116UXS는 안드로이드 헤드라인, 씨넷, 톰스 가이드, 테크레이더, T3 등 유력 글로벌 테크 및 라이프스타일 매체로부터 광범위한 인정을 받으며 'Best of CES', 'Best TV of CES', 'Editors' Picks' 등에 선정되었다. 또한 CES 2026 혁신상 수상작으로도 선정되며 기술적 강점을 입증했다.

116UXS와 함께 '163 MX' 역시 다수의 해외 매체로부터 'Best of CES'에 선정되며 초대형 및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서 하이센스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또한, 하이센스의 'UR9 RGB 미니 LED TV'는 전문 AV 및 테크 매체로부터 다수의 'Best of CES' 및 'Editors' Picks'를 수상하며, 플래그십 제품 외에도 하이센스의 RGB 미니 LED TV 포트폴리오 전반의 강점을 강화했다.

하이센스는 '레이저 프로젝터 XR10'의 글로벌 데뷔를 통해 대형 스크린 생태계를 더욱 확장했다. XR10은 전문 AV 및 테크 매체들로부터 'Best of CES', 'Editors' Picks', 'CES 혁신상' 등을 휩쓸었다. RGB 미니 LED TV와 트라이크로마(TriChroma) 레이저 프로젝터는 프리미엄 거실 시청 환경과 홈 시네마 전용 환경을 아우르는 하이센스의 포괄적인 대형 디스플레이 전략을 보여준다.

하이센스는 포괄적인 스마트 홈 및 백색가전 혁신을 선보였다. X-in-one 히트펌프 세탁건조기인 'X-존 마스터'는 획기적인 모듈형 디자인과 섬유 관리 혁신을 인정받아 'CES 2026 최고 혁신상'은 물론, 글로벌 테크 및 디자인 매체로부터 다수의 'Best of CES'와 'Editors' Picks'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퓨어핏(PureFit) 냉장고 및 와인셀러, 슬라이드 인 스마트 인덕션 레인지, 제습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들이 업계 전문지로부터 'Best of CES' 및 'TWICE Picks 2026' 어워드를 수상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하이센스 그룹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글로벌 상위 10개 세탁 가전 기업 중 가장 빠른 성장률을 달성하며 백색가전 부문에서의 가속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하이센스는 지속적인 시스템 레벨의 혁신을 통해 디스플레이 및 가전 기술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 소비들에게 더 스마트하고 몰입감 넘치며 인간 중심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할 계획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