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출신’ 아유미 “곰팡이 가득한 연습실” 충격 고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 개의 시선'에서 장(腸) 건강과 감정의 관계를 역사·과학·의학 세 가지 관점에서 조명한다.
18일(일) 오전 8시 35분 방송되는 SBS 지식 건강 예능 '세 개의 시선' 30회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할 때 복통과 소화불량이 발생하는 이유를 '장 속 곰팡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깊이 있게 탐구한다.
곽재식은 "곰팡이로 인해 개구리들이 멸종 위기에 처한 사례도 있다"며 "곰팡이는 공기 중은 물론 우리 몸 안에도 이미 존재한다"고 전해 긴장감을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일) 오전 8시 35분 방송되는 SBS 지식 건강 예능 ‘세 개의 시선’ 30회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할 때 복통과 소화불량이 발생하는 이유를 ‘장 속 곰팡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깊이 있게 탐구한다. 방송은 장내 환경이 무너지면 뇌의 감정 회로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한다.

의학의 시선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상훈이 ‘풍선 인간’으로 불렸던 사례를 소개한다. 그는 한 남성의 장 속에 무려 18kg에 달하는 대변이 쌓여 젊은 나이에 사망한 이야기를 전하며 충격을 안긴다. 이에 이창용은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 역시 같은 희귀 질환을 앓았던 것으로 알려졌다”며 부검 기록을 언급한다.
특히 방송은 단맛 중독의 원인에도 주목한다. 신경과 전문의 손유리는 “장 곰팡이는 당을 매우 좋아한다”며 “우리가 단 음식을 찾는 것이 단순한 습관이나 식탐이 아니라, 장 곰팡이가 뇌를 자극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장 속 곰팡이를 줄이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마리도 제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10kg 감량후 물오른 비키니 자태…찍으면 다 화보 [DA★]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열애 전 명품 목걸이 선물 (살림남)
- ‘프로젝트 Y’ 한소희 “끊던 술을 다시…늘 최악 고려” [DA:인터뷰②]
- 임백천, 8년 만 예능 복귀… ‘가화만사성3’ MC 확정
- 임수향-양세형 핑크빛…결혼 언급에 솔직 고백 (뛰산2)
- ‘맥심 여신’ 박민정 6월 결혼…예비신랑은 ‘핫소스’ 송형주
- 한지민, 일상이 연프? 온갖 남자 다 소개팅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 ‘마동석♥’ 예정화 떴다, 3억 주인공 누굴까 (아이엠복서)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
- 개그맨 출신 이승주 “나도 불륜 피해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