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가 뭐야?’ 아이브 새해 첫 신보 2월 컴백 구슬땀,이후 월드투어 돌입

박양수 2026. 1. 17. 14: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두 번째 월드투어를 앞두고 오는 2월 국내 가요계에 컴백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7일 "아이브가 오는 2월 말 컴백을 목표로, 더욱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막바지 작업에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브는 이번 2월 컴백 활동을 마친 뒤,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엔 박양수 기자]

아이브, 2월 말 컴백 확정...2026년 '아이브 신드롬' 행보 이어간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두 번째 월드투어를 앞두고 오는 2월 국내 가요계에 컴백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7일 "아이브가 오는 2월 말 컴백을 목표로, 더욱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막바지 작업에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2022년 발매한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시작으로 미니 4집까지 총판 기준 100만 장을 넘기며 '7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브는 지난해 '레블 하트(REBEL HEART)'의 '퍼펙트 올킬(PAK)'을 시작으로 '애티튜드(ATTITUDE)', 'XOXZ(엑스오엑스지)'까지 흥행에 성공하며 음악 방송에서 20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한, 앞선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28관왕을 기록하며 '아이브 신드롬'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도 눈부시다. 아이브는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 및 '빌보드 아티스트 100'을 비롯해 '월드 앨범',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톱 앨범 세일즈',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고, 연말에는 빌보드와 할리우드 리포터가 선정한 '2025 최고의 K팝 노래'로 꼽히며 확장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에는 '롤라팔루자' 베를린, 파리 무대에 올라 K팝 걸그룹 최초로 2년 연속·3개 도시 무대를 장식했다. 이어, 일본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까지 접수하며 '글로벌 페스티벌 강자'로 우뚝 섰다.

한편, 아이브는 이번 2월 컴백 활동을 마친 뒤,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지난해 10월 서울 KSPO DOME에서 월드 투어의 포문을 연 아이브는 오는 4월 일본 교세라돔 오사카 공연을 확정 지은 가운데, 아시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투어를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뉴스엔 박양수 yasupaen33@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