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케데헌' 제작진 신작 애니 '고트' OST 참여

고승아 기자 2026. 1. 16.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세계적인 제작진의 신작 애니메이션 OST에 참여했다.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신작 '고트'(GOAT)의 삽입곡 '멘션 미'(Mention Me)를 가창한다.

코르티스는 데뷔 5개월 만에 할리우드 대형 제작사의 OST 러브콜을 받으며 위용을 과시했다.

'고트'는 올해 기대작으로 꼽히는 스포츠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르티스(빅히트뮤직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세계적인 제작진의 신작 애니메이션 OST에 참여했다.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가 신작 '고트'(GOAT)의 삽입곡 '멘션 미'(Mention Me)를 가창한다. 해당 음원은 오는 2월 13일 오후 2시(한국시간) 발표된다.

코르티스는 데뷔 5개월 만에 할리우드 대형 제작사의 OST 러브콜을 받으며 위용을 과시했다. 이들 외 젤리 롤(Jelly Roll), 브라이언트 반스(Bryant Barnes), 아이라 스타(Ayra Starr)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가창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고트'는 올해 기대작으로 꼽히는 스포츠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2관왕에 오르고 OST '골든'(Golden) 신드롬을 일으킨 '케이팝 데몬 헌터스' 제작사와 제작진이 뭉쳤다. 여기에 미국프로농구(NBA) 간판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기대를 높인다.

한편 코르티스는 최근 애플과 함께 데뷔 앨범 인트로곡 '고!'(GO!) 퍼포먼스 영상을 애플 이머시브 비디오로 선보였다. 오는 2월 12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NBA 크로스오버 콘서트 시리즈' 헤드라이너로 초청받았다. 해당 무대에 서는 K팝 가수는 이들이 최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