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이브, 2월말 컴백…'IVE SECRET' 이후 6개월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아이브(IVE)가 돌아온다.
16일 iMBC연예 취재 결과, 아이브는 2월 말 신곡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이후 6개월 만이다.
아이브는 '우리가 가진 것들을 모두 당당하게 보여주겠다'는 팀명이 지닌 의미처럼 매 컴백마다 당당함과 자기애를 앞세운 콘셉트로 사랑받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아이브(IVE)가 돌아온다.

16일 iMBC연예 취재 결과, 아이브는 2월 말 신곡으로 컴백한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 이후 6개월 만이다.
아이브는 '우리가 가진 것들을 모두 당당하게 보여주겠다'는 팀명이 지닌 의미처럼 매 컴백마다 당당함과 자기애를 앞세운 콘셉트로 사랑받아왔다. 지난해 발매한 곡들도 마찬가지. 'REBEL HEART', 'XOXZ' 등 당당한 매력을 앞세운 음악을 통해 2025년 내내 쉼 없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들이다.
성적은 자연스레 뒤따라왔다. 'REBEL HEART'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며 2025년 가요계 첫 '퍼펙트 올 킬(PAK)'을 달성했고, 음악방송에선 그 해 첫 '트리플 크라운'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각종 신기록들을 써내려갔다. 이후에도 이들은 레이의 '폭주기니' 챌린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애티튜드(ATTITUDE)'와 역주행 흥행을 기록한 'XOXZ'까지 3연타 히트에 성공했으며, 해당 곡들로 총 20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데뷔 이래 음악방송 통산 7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음반 판매량도 압도적이다. 아이브는 지난해 발표한 두 장의 미니 앨범 모두 초동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달성했고, 데뷔 초 싱글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음반을 모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리는 '7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써 내려갔다. 또 주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25개의 트로피를 휩쓰는 쾌거를 거두며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선보였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아이브 가을 "불안+의심 순간들,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화보]
- 아이브 장원영, 슬쩍 드러낸 복근 '깜짝' [화보]
- 아이브, '골든디스크' 3관왕 "일상 속 작은 힘 되길"
- 아이브 “두쫀쿠 먹고파”→김광규는 “쫑크? 강아지 이름?” (비서진)
- 갸루미 폭발한 레이, 겨울 방학 중 깜짝 인사…'레이 코어' 팁 공개
- [포토] 아이브 리즈, 건조하네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