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국내 리셀러 파트너는 삼성SDS 유일”…LG CNS는 ‘서비스 파트너’로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픈AI 코리아가 국내 파트너 체계를 정리해 밝혔다.
오픈AI 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 오픈AI의 리셀러 파트너로 활동 중인 한국 기업은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018260))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리셀러 파트너는 ChatGPT 엔터프라이즈 등 오픈AI의 기업용 서비스를 기업 고객에게 재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파트너를 뜻한다.
오픈AI 코리아는 또 "오픈AI의 서비스 파트너로는 삼성SDS와 LG CNS(LG씨엔에스(064400))가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파트너는 도입·구현·운영 지원…재판매 권한은 없어”
추가 파트너 계약은 “확정 시 별도 안내”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오픈AI 코리아가 국내 파트너 체계를 정리해 밝혔다.

리셀러 파트너는 ChatGPT 엔터프라이즈 등 오픈AI의 기업용 서비스를 기업 고객에게 재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파트너를 뜻한다.
오픈AI 코리아는 또 “오픈AI의 서비스 파트너로는 삼성SDS와 LG CNS(LG씨엔에스(064400))가 있다”고 밝혔다. 서비스 파트너는 오픈AI 기업용 서비스를 활용해 기업 고객의 도입·구현·운영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지만, 제품을 재판매할 권한은 보유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오픈AI 코리아는 추가 파트너 계약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확정되는 시점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거래소 지분축소 채우려는 韓… 바이낸스만 웃는다[only이데일리]
- "앞으로 주가 50% 오른다"…'인적분할' 한화에 기대감 폭발
- 과학고 자퇴 ‘IQ 204’ 백강현 군, 옥스퍼드대 불합격…“속상했다”
-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에 "강 의원 지시로 차에 물건실어"
- "이삿짐 맡아달라"…지인 집에 '아들 시신' 숨긴 부부[그해 오늘]
- "아내 사망보험금으로 외제차 사서 내연녀와"...50대 남성, 결국
- 박나래, 2차 경찰조사도 마쳤다…前매니저 귀국 여부 '관심'[only 이데일리]
- “1인당 20만원?”…모든 시민에 민생지원금 준다는 전북 남원시
- 트럼프 "반도체 관세 확대" 시사…한국에 불똥 우려
- 美·그린란드 만났지만 '빈손'…매입하려면 1000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