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국민 10명 중 6명 ‘尹 사형 구형 적절’-리얼미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 결심 공판에서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한 것을 두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60%에 달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5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1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506명을 대상으로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사형 구형이 적절한가 질문한 결과(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 응답자의 58.1%가 적절하다고 응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 결심 공판에서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한 것을 두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60%에 달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5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1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506명을 대상으로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사형 구형이 적절한가 질문한 결과(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 응답자의 58.1%가 적절하다고 응답했다. 부적절하다고 답한 사람은 38.7%에 그쳤다.
지역별로 보면 대부분 지역에서 사형 구형이 적절했다는 의견이 우세인 가운데 서울과 대구·경북 지역에서만 사형 구형이 부적절하단 의견이 각각 50.8%, 50.5%로 적절하단 의견을 앞섰다.
한편, 사형제도 존폐에 대한 질문에서는 사형제 유지 의견이 62.9%로, 사형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31.9%)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김무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박나래·前매니저 ‘합의서’ 최초 공개, 위약벌만 10억…“서로 너무 달랐다”
- 단골 술집 벽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20대 간호사…발칵 뒤집힌 일본 [아하 일본]
- 여성 민원인과 수차례 성관계 혐의 양양군수, ‘내연관계’ 주장에도…
- 李가 일본서 선물받은 카시오 시계 가격 ‘깜짝’
- 테이프로 온몸 칭칭 묶인 30대 여성, 찌그러진 벤츠 차량서 발견… 무슨 일?
- [속보]“이제 막 결혼 했는데” 태국 열차사고에 韓 남성, 태국인 아내와 참변
- [속보]李 지지율 61.5%…취임 후 ‘최고수준’-미디어토마토
- 서정욱 “尹 사형구형에 웃음? 계엄 당당했기에…전두환도 2년만에 나와”
- 한국 입국 후 사라진 ‘무비자 중국인’ 2명…서울 구로·인천공항서 검거
- 이준석 “韓, 고수라면 창당이나 서울시장 무소속 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