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이례적!' 다음 주 입대하는 국가대표 CB, 품었다...전북, 변준수 영입 확정 '전주성 녹색 수비 장벽의 미래 세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이하 전북현대)가 대한민국 수비의 핵심 유망주로 꼽히는 센터백 변준수(24)를 영입하며 수비 라인의 깊이를 더했다.
전북현대는 15일 광주FC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센터백 변준수의 영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이하 전북현대)가 대한민국 수비의 핵심 유망주로 꼽히는 센터백 변준수(24)를 영입하며 수비 라인의 깊이를 더했다.
전북현대는 15일 광주FC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센터백 변준수의 영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입은 전북의 수비진 세대교체를 이끌 적임자를 선제적으로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변준수는 190cm, 86kg의 탄탄한 체격 조건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 장악은 물론, 정확한 패스를 통한 후방 빌드업 능력이 탁월한 선수다.
지난 두 시즌 동안 광주FC의 핵심 수비수로 활약하며 K리그 통산 71경기 5득점 3도움을 기록, 공수 양면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2025시즌에는 리그 33경기에 출전하며 기복 없는 경기력을 선보여 리그 정상급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했다.
그의 잠재력은 대표팀에서도 확인됐다. 2024 AFC U23 아시안컵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며 국제 무대 경쟁력을 입증했고, 2025년에는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을 통해 A대표팀 데뷔전까지 치르며 차세대 수비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번 영입의 특징은 변준수의 군 입대를 앞두고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변준수는 전북현대 소속으로 선수 등록을 마친 뒤, 오는 19일 국군체육부대(김천상무)에 입대한다.
전북현대는 변준수가 군 복무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기량으로 복귀할 것을 확신하고, 장기적인 전력 강화를 위해 영입을 결정했다.
이는 선수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 전북의 전략적인 선택이다. 변준수는 "K리그 최고의 명문 구단인 전북현대의 일원이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 입대를 앞둔 상황임에도 나를 믿고 선택해 준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 생활 동안 전북현대 선수라는 책임감을 잊지 않고 훈련에 매진해, 전역 후 전주성에서 팬들에게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전북현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출 없이도 아찔' 김현영 치어리더, 시스루 니트로 드러낸 베이글 몸매
- 박나래, 해명 나섰지만...‘임금 체불·전 남친 전세 대출’ 논란에 ‘여론 싸늘’
- '핑크빛 섹시미' 트와이스 모모, 원피스로 드러낸 완벽 바디라인
- 징역 20년 복역 중인데 "출소하면 죽이고 성폭행"...부산 돌려차기男, 추가 징역 3년 구형
-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 다니엘 , 뉴진스 퇴출 후 첫 심경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