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내달 9일 육군 현역 입대 “국방의 의무 다할 것”

김명일 기자 2026. 1. 15. 11: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강다니엘. /뉴스1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15일 소속사 에이라는 “강다니엘이 오는 2월 9일(월) 입대해 훈련소에서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후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입소 당일 별도의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며 “다수의 군 장병 및 가족분들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안전을 위해 팬 여러분의 현장 방문은 삼가 주시기 부탁드리겠다”고 했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6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입대하기 전 가수로 남길 수 있는 최대한을 보여드리고 갈 것”이라며 군 복무 계획을 언급한 바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달에는 서울 KBS아레나에서 입대 전 마지막 이벤트인 팬 콘서트를 열고 오랜 기간 지지해 준 팬들과 소통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우승하며 같은 해 8월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솔로 활동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올해 상반기 새 엠넷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재결합할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입대 전 프로그램 초반 녹화에 일부라도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