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우, 의심 많은 김구라 속일까…역대급 마술쇼 (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술사 최현우가 어디서도 보지 못한 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최현우는 'AI가 인정한 국민 마술사'라는 말에 대해 인증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그는 20대부터 80대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쇼를 준비했다고 밝히며, 의심 많은 김구라로 인해 출연 전 긴급회의까지 소집했다고 고백한다.
특히 의심이 많아 최면계와 마술계에서 기피 대상 1호로 불리는 김구라가 최현우의 마술을 보고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감탄했다는 전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마술사 최현우가 어디서도 보지 못한 마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날 최현우는 약 30년에 걸친 마술 인생을 바탕으로, 세대를 초월해 즐길 수 있는 마술 쇼를 선보이며 존재감을 드러낸다. 최현우는 마술 트렌드를 언급하며 “유튜브 최악이다”라고 말한 발언의 진짜 의미도 설명한다.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마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는 그가 인공지능(AI)에 대해서는 오히려 “착하다”라고 평가한 이유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더한다.
최현우는 ‘AI가 인정한 국민 마술사’라는 말에 대해 인증하는 시간을 갖는다. 스튜디오에서 즉석으로 AI에게 질문을 던지고, 의심 많은 김구라가 현장에서 직접 다시 검증에 나서며 큰 웃음을 불러온다.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코너도 마련된다. 최현우가 “마술의 비밀을 공개하겠다”라며 누구나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술을 직접 가르쳐주는 것. 2080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이 마술을 시연하며 그는 ‘국민 마술사’다운 친절한 설명으로 스튜디오의 집중을 이끈다.
이번 방송에선 ‘K 해리포터’라는 별명을 얻게 만든 화제의 ‘집단 최면’ 마술 쇼 비하인드도 공개된다. 당시 펼쳐진 집단 최면 마술의 스케일과 진행 과정을 공개하자, MC들은 물론 출연진들까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여기에 더해 최현우는 꿈 속에서 로또 번호를 알려줬다는 마술 같은 에피소드까지 털어놓으며 웃음을 더한다. 마지막으로는 걸그룹 아일릿의 원희와 함께하는 합동 마술을 최초 공개하며, 세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특별한 무대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라스’는 14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1000억 기부’ 신사고 대표의 두 얼굴[only 이데일리]
- "가계약하고 2주 만에 계약 파기"…집주인의 변심
- "우린 어떡해"…역대 최장 버스 파업, 교통 약자는 더 괴롭다
- 흑백요리사 애니 20시간 만에 AI로 뚝딱…일본에선 AI 만화 상업화
- 기습 ‘제명’된 한동훈 ‘비장한 표정으로 기자회견에 나서’
- “다카이치는 90도 인사하던데”…중국, 한·일 회담 ‘온도차’ 지적
- 정우성, 맘카페에 '연기력 옹호' 바이럴 의혹…소속사 "사실무근"
- "尹 사형 보고 잤는데...일어나니 '한동훈' 죽었다"
- 마지막까지 그라운드를 지킨 김민재 코치, 암투병 끝 별세...향년 53세
- 조정석♥거미 오늘 둘째 출산..."산모·아이 모두 건강"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