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家' 애니, 컬럼비아대 복학 이유…"휴학 더 늘릴 수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성 5인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애니(본명 문서윤)가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대학인 컬럼비아(콜롬비아) 대학교에 복학하는 이유를 직접 밝혔다.
애니는 1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제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나올 줄 몰랐다"라며 "궁금해할 것들부터 하나씩 얘기하겠다"고 운을 뗐다.
이날 애니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애니가 곧 컬럼비아 대학교에 복학한다"라며 "현지에서 학업과 음악 작업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혼성 5인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애니(본명 문서윤)가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미국 명문 대학인 컬럼비아(콜롬비아) 대학교에 복학하는 이유를 직접 밝혔다.
애니는 14일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제가 먼저 말했어야 했는데 이렇게 나올 줄 몰랐다"라며 "궁금해할 것들부터 하나씩 얘기하겠다"고 운을 뗐다.
그는 "휴학을 더 이상 늘릴 수 없다는 얘기를 작년 초에 들어서 그때 멤버들이랑 회사에 미리 다 말씀드리고 결정했다"라며 "그리고 저 딱 한 학기 남았다, 예전에 열심히 학점을 많이 따놔서 한 학기만 다니면 졸업이다, 5월 초까지니까 3달 반 정도…기다려 달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미국에서 음악 작업도 많이 할 거고, 소통 앱도 자주 올 거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며 "그리고 사실 주말에 떠나더라도 스케줄 때문에 한 달에 거의 한두 번씩은 한국에 와야 하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먼저 말 못 해서 정말 미안하다"며 "그래도 제가 졸업하면 뿌듯해해달라, 많이 보고 싶을 것이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이날 애니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애니가 곧 컬럼비아 대학교에 복학한다"라며 "현지에서 학업과 음악 작업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애니는 학업에 집중함과 동시에 틈틈이 해외 팬미팅 등 일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라며 "최대한 학업에 피해가 없도록 스케줄을 조율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의 장녀인 애니는 지난해 데뷔하며 컬럼비아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일화를 소개한 바 있다. 당시 애니는 "부모님께서 아이비리그에 입학하면 가수가 되는 것을 허락한다고 하여 열심히 공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애니가 속한 올데이프로젝트는 지난해 6월 데뷔해 '페이머스' '위키드 '등 곡으로 음원 차트를 올킬했고, 다수의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 등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줌마랑 놀자"…남학생 집에 따라가 침대 눕히고 강제추행, 홈캠에 싹~[영상]
- 고영욱 "13년 8개월째 실업자, 사회에서 날 써줄 곳 없어…개 사룟값 벌 방법은"
- 함소원 母, 진화와 재결합 반대…"뭐하러와" 밀어내며 문전박대
- "'등기부에 나랑 엄마만 있으면 위험'…박나래가 '사내이사 등기 직접 지시"
- 금값 치솟자 유심칩 '수십만장' 모은 중국 남성…금 4100만원어치 뽑았다
- 김지연 측 "정철원 가정폭력에 큰 고통…외도 의심 정황도 제보받아"
- '발기부전 처방'전현무 "벌떡주 들이켜겠다" 자폭…여경래 "소문 들었다"
- "아가야 건강하고 행복해야 해"…산후도우미 마지막 편지 '울컥'[영상]
- 이동국, 결혼 20주년 맞아 완전체 가족사진…미코 아내·훌쩍 큰 5남매
- "입 벌리세요" 20대 여성 눈 가린 뒤 '그 짓'…日 40대 치과의사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