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발라디오', 오늘(14일) 두 번째 에피소드 음원 발매…톱12의 목소리로 만난 명곡들

김태형 기자 2026. 1. 14. 0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우리들의 발라드' 톱12가 스핀오프 음원으로 감동 서사를 이어간다.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2회 에피소드는 청량한 레전드 히트곡부터 애절한 발라드 감성, 폭발적인 듀엣 무대까지 서로 다른 결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는 전현무와 차태현이 DJ로 나서 시청자의 사연을 소개하고, 톱12의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려주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토크쇼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SM C&C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SBS '우리들의 발라드' 톱12가 스핀오프 음원으로 감동 서사를 이어간다.

'무무X차차-우발라디오'의 두 번째 에피소드 음원이 1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2회 에피소드는 청량한 레전드 히트곡부터 애절한 발라드 감성, 폭발적인 듀엣 무대까지 서로 다른 결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각 트랙은 뚜렷한 무드와 개성 있는 편곡으로 구성되어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송지우가 재해석한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는 원곡의 청량하고 설레는 에너지를 살리면서도, 맑고 탄탄한 송지우의 보컬 톤이 돋보이도록 리듬과 그루브를 정교하게 다듬었다. 밝게 치고 올라가는 멜로디 라인 위로 경쾌한 분위기가 더해져 곡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이예지는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감정선을 중심으로 곡을 풀어내며,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의 흐름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최은빈과 소향이 듀엣으로 선보이는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는 두 보컬의 성량과 표현력이 정면으로 맞물리도록 편곡됐다. 곡이 지닌 서사와 울림을 한층 확장하며, 섬세한 감정선에서 시작해 클라이맥스로 폭발하는 흐름이 인상적이다.

한편 '우리들의 발라드' 스핀오프 프로그램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는 전현무와 차태현이 DJ로 나서 시청자의 사연을 소개하고, 톱12의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려주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토크쇼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 SBS에서 방송된다.

'우리들의 발라드' 톱12는 '우리들의 발라드 전국 투어 콘서트'를 통해 24일 대구,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28일 부산, 3월 7일 대전에서 공연을 개최하고 전국 각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