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형광, kt wiz 퓨처스 재활군 코치로… 2026시즌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

신창윤 2026. 1. 13. 15:2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까지 롯데 자이언츠에서 몸담았던 주형광 코치가 kt wiz에서 퓨처스 재활군 코치를 맡는다. 사진은 지난해 5월15일 경기에서 투수 교체를 위해 마운드로 향하며 주심에게 볼을 건네받고 있는 주 코치의 모습. 2025.5.15 /연합뉴스


프로야구 수원 kt wiz가 13일 2026시즌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이번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난 시즌까지 롯데 자이언츠에서 몸담았던 ‘롯데맨’ 주형광 코치를 퓨처스 재활군 코치로 데려온 것이다.

주 코치는 1994년부터 2007년까지 롯데에서 원맨으로 선수생활을 했고 은퇴 후에도 주로 롯데에서 코치로 활동했다.

주 코치가 롯데를 제외한 다른 프로야구단에서 지도자로 활동하는 것은 이번 kt가 처음이다.

프로야구 수원 kt wiz 2026시즌 코칭스태프 명단. /kt wiz 제공


또 kt는 이강철 감독을 보좌할 백승룡, 이영수, 최용제 코치를 새로 영입했다.

백 코치는 육성군 수비 코치, 이 코치는 육성군 타격 코치, 최 코치는 육성군 배터리 코치를 각각 맡게 된다.

2025시즌 2군 작전·주루 코치로 활동했던 김호 코치는 1군 퀄리티 컨트롤(QC) 코치로 이동했다.

한편 지난 시즌까지 kt와 함께 했던 김연훈, 곽정철 코치는 각각 KIA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로 팀을 옮겼다.

/신창윤 기자 shincy21@kyeongin.com

Copyright © 경인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