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아기맹수 전화번호' 언급 논란에…"문제 장면 삭제 조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콘텐츠에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 중인 셰프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문제 구간을 삭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피식대학은 지난 12일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본 콘텐츠에 출연하지 않은 셰프님 관련 언급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해당 구간 삭제를 진행하려 했으나 시스템상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겠다"고 공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이 콘텐츠에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 중인 셰프와 관련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문제 구간을 삭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피식대학은 지난 12일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본 콘텐츠에 출연하지 않은 셰프님 관련 언급으로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해당 구간 삭제를 진행하려 했으나 시스템상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겠다"고 공지했다. 해당 댓글은 고정 처리됐다.
논란이 된 영상은 지난 11일 공개된 '나폴리 맛피아에게 흑백요리사 시즌 1 우승자가 누군지 묻다' 편이다. 해당 영상에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1'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가 게스트로 출연해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와 대화를 나눴다.
영상 중 김민수는 '흑백요리사' 시즌2 출연으로 주목받은 흑수저 셰프 '아기맹수' 김시현을 언급하며 나폴리 맛피아에게 "아기맹수를 아느냐"고 물었고, 나폴리 맛피아는 "개인적으로는 모른다"고 말하자, "그의 전화번호는 모르냐"고 반문했다.
나폴리 맛피아가 어이없어 하며 "그는 00년생"이라며 나이차이를 언급하자 1991년생인 김민수는 "뭐가 문제냐. 아기맹수 안녕. 난 어른 맹수다. 난 너 좋아하고 언제 한번 우리 같이 데이트하자.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하고 싶다"고 영어로 말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피식대학 측은 문제의 해당 구간을 삭제하겠다며 진화에 나선 모습이다. 앞서 피식대학은 영양군 관련 콘텐츠 발언으로 논란이 되자 사과하고, 2년 연속 영양군 행사에 재능을 기부하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엔하이픈 성훈 귀국길에 팬들 추격·몸싸움…"불편은 일반 승객 몫"
- '430억 피소' 다니엘, 전속계약 해지 후 첫 라이브 방송…"소송 언급 없다"
- '케데헌' 이재, 눈물의 골든글로브 수상 소감 "K팝에 거절 당했지만...음악으로 버텨"
- "아빠 나 잘했지" 말했던 TWS 지훈, 부친상 소식에 팬들 깊은 애도
- 김재영, '범죄도시5' 빌런 낙점…윤계상·손석구 계보 잇는다
- "놀고먹느라 두 달에 1억 5천 썼다"…'동상이몽2' 전태풍, 역대급 문제적 남편 등판
- '런닝맨' 유재석, 결혼 실감 안 난다는 윤보미에 "5월 되면 실감 날 것"···에이핑크 완전체 등장
- 세븐틴 도겸X승관, 발라드 '소야곡' 발매..."녹음에 오래 공들인 곡"(일문일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