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한84, 한국인 최초 북극 마라톤 도전 “압도적인 기분” (극한84)
이소진 기자 2026. 1. 11. 23:03

‘극한84’ 기안84, 강남, 권화운이 북극 마라톤 참가 준비에 나섰다.
11일 방송된 MBC 예능 ‘극한84’ 7회에서 기안84, 권화운, 강남이 북극 마라톤에 입성하기 전 덴마크에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세 사람은 덴마크 대형 크루를 만나 러닝을 한 뒤 북극 마라톤 엑스포를 찾았다. 북극에는 아무것도 없어 경유지인 덴마크에서 참가자 명단 확인한 후 배번표와 마라톤 물품 수령을 수령해야 했기 때문이다.
펜스 밖까지 늘어선 북극 마라톤 참가자를 본 기안84는 긴장감을 드러냈다. 강남은 생애 첫 배번호표를 받고 “이런 시스템이 있는지 몰랐다. 등록하고 거기서 뭐 번호표 받고 칩이 있고 이런 게 있는지 몰라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안84와 권화운도 수령해 입성하자 강남은 북극곰 사진을 가리키며 “형 얘 나오면 안 될 것 같다. 얘 못 이기겠다. 생각보다 크다”라고 걱정했다.
기안84 역시 “못 이긴다. 만나면 뒤지는 거다”라고 공감했다. 이를 본 유세윤은 “이번엔 북극곰과 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놀렸다.
마침내 북극에 도착한 극한 크루는 코스를 미리 둘러보기 위해 나섰다. 길은 꽁꽁 얼어있어 아이젠 없이 뛰는 것은 불가능해 보였다. 기안84는 압도적인 경관에 말을 잃고 북극을 바라봤다.


이소진 기자 leesoji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머리끄덩이 잡힌 채 계속 맞아”…학폭 피해 밝힌 걸그룹 출신 배우
- [단독] 학폭 피해자 “용서한다” 잔나비 최정훈이 공개한 편지
- ‘53세’ 고소영, 노화로 인한 증상에 결국…“너무 슬픈 현실”
- [전문] 강은비, 임신 21주 만 유산 고백…“내가 아이를 못 지켰어”
- [SNS는 지금] ‘두바이 신혼’ 티아라 소연, ♥조유민 우승에 볼 뽀뽀 ‘꿀뚝뚝’
- 이병헌♥이민정 사주 궁합 공개 “둘은 운명…이병헌은 언행 조심”
- 29기 결혼커플, 웨딩 공개…신랑은 영철이었다 (나는 솔로)
- ‘42세’ 황보라, 둘째 준비 중 날벼락…“사실상 조기폐경” (보라이어티)
- “웨딩 드레스 이긴 예쁜 얼굴”…‘하시’ 김지영 9벌 피팅에 쏟아진 반응
- “입만 열면 역풍” 박나래, 또! 해명 자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