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인기가요’ 1위, 한 달여 만에 지상파 음방 1위 탈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화사(HWASA)가 SBS '인기가요'서 1위를 차지하며 음방 4관왕을 차지했다.
화사는 11일 방송된 '인기가요'서 'Good Goodbye(굿 굿바이)'로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Good Goodbye'는 지난달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른 뒤 약 한 달여 만에 다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되찾으면서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화사(HWASA)가 SBS ‘인기가요’서 1위를 차지하며 음방 4관왕을 차지했다.
화사는 11일 방송된 ‘인기가요’서 ‘Good Goodbye(굿 굿바이)’로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올랐다.
‘Good Goodbye’는 지난달 1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른 뒤 약 한 달여 만에 다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되찾으면서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인기가요’ 정상은 지난달 7일 방송 이후 두 번째다.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주간·실시간 차트 순위를 통합해 집계하는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Good Goodbye’는 지난해 11월 30일 첫 ‘PAK’ 달성 후 11일 오후 4시 기준 누적 횟수 총 633회의 ‘PAK’를 기록 중이다.
이에 따라 화사의 ‘Good Goodbye’는 올타임 ‘PAK’ 순위에서 헌트릭스 ‘Golden(골든)’(1484회), 뉴진스 ‘Ditto(디토)’(655회)에 이어 3위에 올랐고, 국내 솔로 가수 중 최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BTS ‘Dynamite(다이너마이트)’(610회)와 아이유의 ‘Celebrity(셀러브리티)’(462회)가 4위와 5위를 기록 중이다.
‘대세 솔로퀸’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화사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6 HWASA CONCERT (2026 화사 콘서트 <미 카사>)’를 개최하며 뜨거운 성원을 해 준 팬들과 직접 만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화사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로, 솔로 아티스트 화사의 개성 넘치고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오롯이 만나볼 수 있을 공연으로 기대가 높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3억 횡령’ 황정음, 소속사에게 손절 당해...“전속계약 해지 통보” [전문] - MK스포츠
- “둘의 공통점, 군대” 유승준×저스디스 협업에 싸늘한 시선 - MK스포츠
- 속옷도 패션이 됐다...트와이스, 역대급 란제리 화보에 팬들도 ‘깜놀’ - MK스포츠
- “집에서 필라테스?” 기은세, 전남편 재력설 선 긋기…이혼 후 더 탄탄해졌다 - MK스포츠
- “성공할 확률 높아”…‘52억 FA’ LG 장현식, 지난해 아쉬움 털어내고 올 시즌 반등할까 - MK스포
- KB, 박지수 25득점+강이슬 트리플 더블 앞세워 두번째 ‘청용대전’에서도 삼성생명 제압 [MK현장]
- 워니 ‘한손이면 충분해’ [MK포토] - MK스포츠
- 안영준 ‘가볍게 제치고’ [MK포토] - MK스포츠
- 슛하는 워니 [MK포토] - MK스포츠
- 케렘 칸터 ‘속상해’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