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트럼프 국방비 증액 기대감…방산주 이틀째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산주가 2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다.
미국 항공우주·방산 업종에 집중 투자하는 섹터 상장지수펀드(ETF)인 아이셰어즈 미국 항공우주·방산 ETF(iShares U.S. Aerospace & Defense ETF·ITA) 역시 2.30% 상승 중이다.
록히드마틴(LMT)의 경우 이날 트루이스트가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목표가는 605달러로 제시하면서 4.94% 상승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방산주가 2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방비를 대규모 증액하자고 주장한 영향이다.
9일(현지시간) 오후 2시29분 현재 노스럽그루먼(NOC)은 전 거래일 대비 4.12%(24.34달러) 상승한 615.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L3해리스(LHX) 역시 2.60%(8.47달러) 오른 334.2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항공우주·방산 업종에 집중 투자하는 섹터 상장지수펀드(ETF)인 아이셰어즈 미국 항공우주·방산 ETF(iShares U.S. Aerospace & Defense ETF·ITA) 역시 2.30% 상승 중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년 미국 국방 예산을 1조5000억달러로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올해 9010억달러보다 50% 큰 규모다.
이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방산 업종이 이틀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록히드마틴(LMT)의 경우 이날 트루이스트가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목표가는 605달러로 제시하면서 4.94% 상승 중이다.
안혜신 (ahnh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시간째 입 못 뗀 尹…'내란 우두머리' 결심 13일로 연기
- “명품 아니야?”…이부진이 픽한 17만원대 원피스[누구템]
- 지귀연 "프로는 징징대지 않아"...변호인에 경고
- 상습 폭행에 신체포기 각서까지…직원 극단 선택 몰고 간 대표
- “박나래 연락 안 된다”…‘주사이모’ 남편 하소연, 왜?
- "기사 댓글에 '국적' 표시하자' 국민 64% 찬성...정치 성향 무관
- "여보, 이혼해" 위장이혼 부른 '기초연금 삭감' 손본다
- 故 안성기 장남, 父 생전 편지 읽으며 눈물..."겸손·정직한 사람 되거라"
- "강남역 화장실에 폭발물 설치했다"…경찰 수색 소동
- 박나래 갑질 논란 진실공방…4대보험 주장 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