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제너랙, 상승…씨티 이어 베어드도 투자의견 상향

안혜신 2026. 1. 9. 2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랙(GNRC) 주가가 상승 중이다.

전날 씨티그룹에 이어 베어드 역시 투자의견을 상향하는 등 긍정적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베어드는 제너랙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했다.

전날에도 씨티그룹이 제너랙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제너랙(GNRC) 주가가 상승 중이다. 전날 씨티그룹에 이어 베어드 역시 투자의견을 상향하는 등 긍정적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현지시간) 오전 9시44분 현재 제너랙은 전 거래일 대비 2.01%(3.25달러) 오른 152.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베어드는 제너랙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했다. 다만 목표가는 기존 215달러에서 199달러로 낮췄다. 하지만 여전히 전 거래일 종가 대비 34% 상승 가능한 수준이다.

베어드는 제너랙이 상업·산업용(C&I) 디젤 발전기 세트에서의 기회를 포함해 앞으로 여러 가지 주가 상승이 가능한 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봤다.

마이클 할로런 애널리스트는 “대형 디젤 발전기 세트(2.25~3.25MW)로의 확장은 데이터센터와 전통적인 C&I 고객 모두에게 상당한 전략적·재무적 기회”라면서 “강력한 초기 성과는 이러한 기회를 부각시키며 향후 몇 년간 상당한 상승 여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에도 씨티그룹이 제너랙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한 바 있다.

안혜신 (ahnh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