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24시] 아산시, 충남 도시개발 평가 ‘우수기관’…도지사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산시는 충남도가 주관한 '2025년도 지역·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분야 합동 점검·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업무 추진 전반을 점검하고, 우수 행정 사례 발굴 위해 실시했다.
아산시는 도시개발 분야 전반에서 체계적인 업무 추진과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현장 대응 역량 강화
(시사저널=박인옥 충청본부 기자)

아산시는 충남도가 주관한 '2025년도 지역·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분야 합동 점검·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업무 추진 전반을 점검하고, 우수 행정 사례 발굴 위해 실시했다.
아산시는 도시개발 분야 전반에서 체계적인 업무 추진과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시는 도시개발사업의 '도시개발 협업 TF 회의'에서 관련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해 인허가 절차와 주요 현안을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복잡한 행정 과정을 효율적으로 조정한 점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아산시 기관 표창과 함께 도시개발 업무 유공 공무원 1명과 민간인 2명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아산시, 숙박업소 최대 1000만원 지원…체류형 관광 강화
아산시는 '2026년 아산 방문의 해'를 앞두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숙박업소 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광객에게 쾌적한 숙박 환경 제공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아산시 관내 일반숙박업소 10개소를 지원한다. 선정된 업소는 시설개선 비용의 50% 범위 내에서 업소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내용은 객실과 화장실, 복도 등 내부 시설 개보수를 비롯해 간판·외벽 등 외부 환경 개선, 위생·안전 시설 정비 등 숙박업소 전반의 환경 개선이다.
사업 관련 세부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 1월14~2월2일 아산시청 위생과 위생민원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현장 대응 역량 강화

아산시는 아산경찰서와 협업해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매년 전문 수렵인을 중심으로 모집·선발되며, 고라니와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및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아산시청에서 피해방지단원 32명이 총기 안전관리와 현장 대응 요령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총기 취급 시 안전수칙과 오인 사격 방지, 주민과 등산객 안전 확보 등 현장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중심으로 실무 위주로 진행됐다.
포획관리시스템 운영 교육도 병행해 피해방지단의 안전관리 체계와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교육에는 아산경찰서와 전문 강사가 참여해 현장 사례 중심의 안전수칙과 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유튜버發’ 광장시장 바가지 요금 논란, 두 달 후인 지금도 문제 ‘여전’ - 시사저널
- 은밀함에 가려진 위험한 유혹 ‘조건만남’의 함정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가난과 질병’이 고독사 위험 키운다 - 시사저널
- “갈아탄 게 죄?”…‘착한 실손’이라던 4세대 보험료의 ‘배신’ - 시사저널
- 키가 작년보다 3cm 줄었다고?…노화 아닌 ‘척추 붕괴’ 신호 - 시사저널
- “너네 어머니 만나는 남자 누구냐”…살인범은 스무살 아들을 이용했다 [주목, 이 판결] - 시사
- 통일교부터 신천지까지…‘정교유착 의혹’ 수사 판 커진다 - 시사저널
- 오심으로 얼룩진 K리그···한국 축구 발목 잡는 ‘심판 자질’ 논란 - 시사저널
- 청소년 스마트폰 과다 사용, 건강 위험 신호 - 시사저널
- 기침, 언제 병원에 가야 할까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