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 코코아팹,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으로 디지털 교육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디지털 교육기관 네패스 코코아팹이 교직원 연수 사업인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네패스 코코아팹은 2024년 선도 사업부터 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에듀테크 전문기업 팀모노리스와 협력해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왔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사업수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AI∙디지털 교육기관 네패스 코코아팹이 교직원 연수 사업인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은 일선 학교의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학교별 상황과 교육 목표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패스 코코아팹은 2024년 선도 사업부터 서울대학교 미래교육혁신센터, 에듀테크 전문기업 팀모노리스와 협력해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왔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사업수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축적된 운영 경험과 비결을 바탕으로 올해 사업 역시 순항 중인 가운데, 우수 사례 확산과 강사진의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9~10월에는 한국창의재단과 협력해 장현초등학교, 통진고등학교, 문정고등학교 등 우수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11월 4일부터 2주간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강사진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교사는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의 다양한 교육 현장 적용 사례를 접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네패스 코코아팹은 오는 1월 29일 '우수 코디 워크숍'을 열어 사업 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우수 코디네이터들의 강의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의 안정적 추진은 물론,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형제가 데려온 여친, 남편의 과거 하룻밤 상대였다…가족들은 태연"
- 신부 임신 잘 되게…몽둥이로 마구 때리는 중국 민속 풍습, 남편은 '팔짱'
- "남편, 10살 연하와 반년간 외도…들통나자 '내가 총각이라 속였다' 벌벌"
- 머리카락·이쑤시개, 규카츠 먹다 '갑툭튀'…사장은 "고기 익힘 체크용"
- 옆 환자 죽이고 '하이 파이브'…"병원서 나가고 싶어서"[CCTV 영상]
- 결혼 13주년 日 여행도 함께…'이혼' 개코·김수미, "행복했다" SNS 주목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열애 인정 후 최초 동반 등장
- '17세 남고생과 불륜' 전직 여교사…변호사 남편은 그를 끝까지 지켰다
- "이혼해도 명절 때 오라는 시댁…한 달 후 애 돌잔치도 같이" 이해되나요?
- "남편을 '큰아들'이라 하는 상사, 동등하게 안 보인다…부부 맞나?"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