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안성기, 명동성당 도착…정우성·이정재→현빈·변요한 등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안성기가 추모 미사 및 영결식이 열리는 명동성당에 도착했다.
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는 고 안성기의 장례 미사와 영화인 영결식이 진행된다.
배우 정우성이 영정을, 이정재가 훈장을 들고 앞장섰으며 설경구, 박철민, 유지태, 박해일, 조우진, 주지훈 등 후배 배우들이 운구에 나서 추모 미사가 열리는 성당 안으로 향했다.
이날 미사에는 배우 현빈, 변요한 등도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는 고 안성기의 장례 미사와 영화인 영결식이 진행된다.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이동한 운구차량은 이날 오전 7시 40분쯤 명동성당에 도착했다. 배우 정우성이 영정을, 이정재가 훈장을 들고 앞장섰으며 설경구, 박철민, 유지태, 박해일, 조우진, 주지훈 등 후배 배우들이 운구에 나서 추모 미사가 열리는 성당 안으로 향했다.

고 안성기는 2019년 혈액암 진단을 받고 투병 생활을 해왔다. 2020년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재발해 회복에 전념했다. 그러던 중 지난달 30일 음식물이 목에 걸린 채 쓰러져 중환자실에 의식불명 상태로 입원했고 6일 만인 지난 5일 세상을 떠났다.
정부는 고인에게 대중문화예술 분야의 최고 영예인 금관문화훈장(1등급)을 추서했다.
[김미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극적 구조’ 된 권민아, 결국 첫 팬미팅 무산 - 스타투데이
- [포토]임권택-김동호, 허망한 마음뿐 - 스타투데이
- [포토]설경구-유지태-조우진-박해일-주지훈-박철민, 안성기 운구 - 스타투데이
- [포토]현빈, 고 안성기 추모합니다 - 스타투데이
- [포토]현빈, 안성기 영결식 참석 - 스타투데이
- [포토]‘국민배우’우‘ 안성기, 명동성당 운구행렬 - 스타투데이
- 채시라, 故안성기 추모…“인자한 표정 그대로일 것 같았는데” - 스타투데이
- [포토]정우성-이정재, 안성기 영정과 훈장 - 스타투데이
- 강력한 입소문…‘만약에우리’, 이틀째 ‘아바타3’ 꺾고 1위[MK박스오피스] - 스타투데이
- ‘옥문아’ 하희라 “♥최수종 내 연극 전회차 관람...아들 딸 아빠 닮아 근검절약” - 스타투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