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카이스트 초고속 '조기 졸업' 승승장구…학업 뜻 이어갈까 [RE: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구혜선이 석사 과정 중 발명품을 개발해 화제가 된 가운데 기쁜 소식을 알렸다.
구혜선은 8일 자신의 계정에 "석사 논문 합격해 조기졸업 한다"며 카이스트 졸업을 발표했다.
구혜선은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공학 석사 과정 중 헤어롤 '쿠롤'을 개발하고 런칭하며 벤처 기업가로서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다.
구혜선은 해당 제품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특허 취득 등 제작 모든 과정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나보현 기자] 배우 구혜선이 석사 과정 중 발명품을 개발해 화제가 된 가운데 기쁜 소식을 알렸다. 그는 졸업을 밝힘과 동시에 앞으로의 계획도 언급했다.
구혜선은 8일 자신의 계정에 "석사 논문 합격해 조기졸업 한다"며 카이스트 졸업을 발표했다. 이어 "따끈한 (논문) 제본이 도착했다"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구혜선은 카이스트 학위복을 착용하고 학사모를 쓴 채 늠름한 자태를 뽐냈다.
또 그의 석사 학위 논문도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해당 논문 제목은 '제5의 벽:재투사로 형성된 1인 미디어 시대'라고 적혀있었다. 지난해 10월 졸업 사진 촬영장 사진을 게시하며 조기 졸업을 목표로 한 그는 노력 끝에 논문 통과를 이뤄냈다. 특히 그는 "다음은 박사(?!) 필승!"이라는 말도 덧붙여 이목이 집중됐다.
구혜선은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공학 석사 과정 중 헤어롤 '쿠롤'을 개발하고 런칭하며 벤처 기업가로서 출사표를 던지기도 했다. 납작형 헤어롤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그는 한국과학기술원 특별 포상 수상자 영예를 안았다. 구혜선은 해당 제품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특허 취득 등 제작 모든 과정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02년 삼보컴퓨터 광고로 데뷔한 구혜선은 3년 후 드라마 '논스톱 5'로 얼굴을 알렸다. 이후 그는 '서동요', '왕과 나', '열아홉 순정', '최강칠우', '꽃보다 남자', '부탁해요 캡틴', '엔젤아이즈', '블러드' 등에 출연해 시청자들을 만났다. 구혜선은 연기 활동뿐만 아니라 도서 '탱고', '구혜선의 첫 번째 요술이야기', '눈물은 하트 모양', '나는 너의 반려동물'등을 출간해 작가로도 활동하고 작곡가, 화가, 영화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나보현 기자 nbh@tvreport.co.kr / 사진= 구혜선,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연만 하면 인기 급상승…최초 팬미팅까지 개최한 韓 예능
- 예고편 공개하자마자 반응 폭주…'시청률 보장' 말 나온 韓 드라마
- '시청률 55.8%' 달성→韓 떠났는데…11년 공백 후 복귀 소식에 반응 폭발한 드라마
- 시청률 19% 넘었다…시한부→심장 이식 포기 전개로 레전드 찍은 韓드라마
- '흥행 보증수표'의 만남…파격 로맨스로 화제 된 美 영화
- '문짝' 남주X'로코 천재' 여주 만남으로 첫방부터 순항 중인 韓 드라마
- 매번 화제성 1위, '도파민 끝판왕'이라는 고수위 韓 예능
- 첫방부터 시청률 6% 돌파하더니 여전히 순항 중인 韓 드라마
-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했는데…손익분기점 못 넘긴 韓 영화…OTT 공개
- 블록버스터급 참교육 시전하며 시청률 14% 돌파한 韓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