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불법 의료 의혹 '주사 이모', 경찰 압수수색 진행
오지원 2026. 1. 8. 15:04
코미디언 박나래 씨 등에게 불법 의료행위를 했다는 의혹을 받는 '주사 이모' 이 모 씨에 대해 경찰이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달 말 의료법·약사법 위반과 마약류관리법상 향정 등의 혐의를 받는 이 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 씨는 국내 의사 면허 없이 오피스텔과 차량 등에서 박나래 씨에게 불법 의료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이 씨 등을 불러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논란은 이른바 '주사 이모 게이트'로 불릴 정도로 연예계에 파장이 큽니다.
지난달 박나래 씨를 시작으로 그룹 샤이니 키와 유튜버 입짧은햇님도 이 씨로부터 불법 의료 행위를 받았다는 의혹을 인정하고 자숙에 돌입했고,
누리꾼들은 다른 연예인들까지 의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며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그중 방송인 전현무 씨는 차량에서 링거를 맞는 모습이 담긴 과거 방송 장면이 논란의 도마 위에 올라 비슷한 의혹에 휩싸였고, 전현무 씨 측은 "불법 의료 행위는 없었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호텔서 식사 대접"…고 안성기, 관리실 직원 챙기던 '진짜 어른'
- "아들 좀 잘 키워라"...강유미 '중년남미새' 영상에 대형 후폭풍 [지금이뉴스]
- 래퍼 디아크, 마약 음성 판정…"의혹조차 안 생기게 바르게 살 것"
- '하시4' 김지영 "2월 결혼…새 생명 함께 왔다"
- '달샤벳' 조아영부터 '엔믹스' 지니까지…아이돌 꼬리표 떼고 스크린 도전
- 태국 열차사고서 숨진 한국인, 현지인 아내와 혼인신고 후 참변
- 트럼프, 야유받자 ’욕설’에 ’정직’ 보복...하루 만에 ’12억 후원’ 반격
- 공천헌금 1억 누가 받았나...김경·강선우 진실게임
- 태국서 대형 크레인 무너져 열차 ’두 동강’...한국인 1명 포함 30여 명 사망
- [날씨] 내일 종일 공기 탁해...미세먼지 '매우 나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