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스트레스 낮춰주고 강아지 질병 분석해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캠퍼스에 위치한 삼성전자 C랩 전시관.
전시장 안쪽에 부스를 마련한 C랩 아웃사이드 경북 스타트업 '스트레스솔루션'에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김광현 십일리터 대표는 "삼성전자 C랩의 지원 덕에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이 급성장 중인 미국에서 라이펫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CES 참가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C랩 스타트업 15곳 참가
CES 2026에서 글로벌 무대 공략
[라스베이거스=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내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캠퍼스에 위치한 삼성전자 C랩 전시관. CES 개막에 맞춰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솔루션, 반려동물의 건강을 AI를 활용해 확인하는 솔루션 등이 제시됐다.

전시장 안쪽에 부스를 마련한 C랩 아웃사이드 경북 스타트업 ‘스트레스솔루션’에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스트레스솔루션은 AI가 개인 맞춤형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사운드를 생성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AI가 이제는 멘털 케어까지 해주는 것이다. 이날 현장에서 관람객들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하고 있었다. 스트레스솔루션 관계자는 “스트레스 지수 제공을 넘어서 사용자의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자율신경 패턴과 심전도 리듬에 동기화된 개인화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큰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향후 실버 케어, 교육, 스포츠 분야 등까지 적용 범위를 넓혀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AI가 반려동물의 질병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도 있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반려동물의 질환 유무나 질환 진행 정도를 파악하고 싶은 수요는 커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C랩 아웃사이드 대구의 ‘십일리터’ 부스에 관람객들이 몰려 있었다.
십일리터는 ‘라이펫’ 서비스를 선보였다. 반려 동물의 진행성 질환을 가정에서도 AI를 통해 쉽게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부스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강아지 사진 1장으로도 진행성 질환 유무를 파악해줬다. 질환이 있다고 하면 진행 정도 역시 분석해줬다.
스마트폰으로 강아지의 뒷다리, 치아, 안구 사진을 올리면 슬개골 탈구나 치주 질환, 비만도, 백내장 등의 발병 가능성과 중증도를 확인해줬다. 김광현 십일리터 대표는 “삼성전자 C랩의 지원 덕에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이 급성장 중인 미국에서 라이펫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CES 참가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C랩은 2016년 CES에서 첫 전시를 시작으로 올해 참가 11년째를 맞이했다. 올해까지 11년간 총 126개 업체가 함께 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하 35도 찬공기, 한반도 덮친다"…주말 시간당 3㎝ ‘눈 폭탄’
- "발목 잡혀서" 웃음 터진 윤석열…계엄은 안 말린 국무위원 탓?
- “24만전자 간다” 삼전 사상최대 실적에 증권가 목표가 줄상향
- "평생 반성하겠다"…전 여친 강간·살해 장재원 무기징역 구형
- '해산물 콤보' 찍힌 영수증 알고보니…베트남서 성매매 알선한 한국인
- '양념치킨 창시자'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 별세…향년 74세
- “코스피 불기둥? 나도 주식할래”…‘빚투’ 역대 최대
- 암 투병 중인 며느리에 “우리 아들 밥은?”…남편도 ‘막말’
- "다음 타깃은 쿠바? 콜롬비아?"…전쟁 베팅 시장 '논란'
- "故 안성기, 관리실 전 직원 호텔 식사 대접"...먹먹한 미담 줄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