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폰트, 누적 다운로드 1500만회 돌파 "폰트 33종 무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사업자부터 크리에이터까지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카페24 폰트가 서비스 출시 6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0만회를 돌파했다.
카페24는 자사 폰트(글꼴) 서비스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회를 넘겼다고 8일 밝혔다.
카페24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폰트를 출시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온라인 사업자부터 크리에이터까지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카페24 폰트가 서비스 출시 6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1500만회를 돌파했다.
카페24는 자사 폰트(글꼴) 서비스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회를 넘겼다고 8일 밝혔다.
2019년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약 6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1579만회에 달한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다운로드 수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35.61%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를 돕기 위해 폰트 33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가독성이 높은 캘리그라피 서체부터 귀여운 손글씨 서체까지 다양한 형식과 분위기로 구성됐다.
자사 서비스와의 연계, 글로벌 이벤트를 겨냥한 전략적 출시 전략도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페24는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프로(PRO)'와 어울리는 전용 서체 '프로 업(PRO UP)', '프로 슬림(PRO SLIM)' 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인 바 있다.
또 세계 강아지의날(3월 23일), 세계 고양이의날(8월 8일) 등 글로벌 기념일에 맞춰 반려동물 테마 영문 폰트 '멍이(Meongi)', '냥이(Nyangi)'를 선보여 사용자 유입을 이끌었다.
지난해 11월에는 폰트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해 사용자가 폰트를 직접 찾아야 하는 '탐색' 중심에서 폰트를 실시간으로 경험하고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로 전환했다.
카페24 폰트는 '오픈폰트 라이선스(OpenFont License)'로 제공돼 개인·기업 등 모든 이용자가 상업적으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사업자는 상품 상세페이지, 행사 안내문, 배너, 앱 푸시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제작할 때 폰트 저작권 문제 걱정 없이 카페24 폰트를 활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폰트를 출시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온라인 사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어나서 미안해"… 금쪽이 절규에 스튜디오 얼어붙었다
- '학폭 방관 탈퇴' 잔나비 유영현, 7년 만에 용서 받았다
- '연매출 100억' 김준희 "갱년기 쉽지 않네…이유 없이 눈물"
- 53세 이상민, 아빠 되나…대상 이어 겹경사
- 박나래 "전 남친 경영학과 출신…전세금 대출 정상 절차"
- 신정환 "뎅기열 걸린 적 없었다…친한 형 아이디어"
- 김종민, '사기 피해' 고백 "비속어까지 내뱉었다"
- 53세 고소영, 노화 고백…"돋보기가 문신템 됐다"
- 갑질 논란 현주엽 "40㎏ 빠져…정신과약만 20알"
- 화사, 박정민과 청룡상 무대 당시 SNS 끊어…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