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잇] '영원한 국민 배우' 故안성기 이틀째 추모 물결

2026. 1. 6. 19: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화연결: 배창호 영화감독>

'국민 배우' 로 불리는 안성기 씨가 어제 별세했습니다.

문화계에서는 추모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안성기 씨와 특별하고도 돈독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배창호 영화감독님, 전화로 연결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지난주였죠, 의식불명 상태로 입원한 지 엿새 만인 어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래셨을 것 같아요?

<질문 2> 안성기씨는 지난 2019년부터 혈액암 투병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투병을 하던 당시에도 촬영장에 복귀하고 싶다는 얘기를 할 정도로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셨다고 들었는데요. 감독님이 생각하는 안성기 배우.. 어떤 분이셨습니까?

<질문 3> 지난 69년 간 크고 작은 배역으로 거의 매년 쉼 없이 관객과 만나왔습니다. 그런 만큼 한국 영화계에 남긴 족적도 큰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 무엇을 꼽으시겠습니까?

<질문 4> 수많은 선후배 배우들이 추모하고 있습니다. 선후배 배우들에겐 어떤 존재였을까요?

<질문 5> 배우의 삶만큼이나 좋은 일을 많이 하셨습니다. 특히 어린이를 지키는 일에 일생을 바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도 했어요?

<질문 6> 배우 안성기의 장례는 신영균예술문화재단과 한국영화배우협회 주관으로 영화인장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논의가 되고 있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혜연(hyep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