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트 네트워크, 디토뱅스와 협력 통해 BTC 수익 프로그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트 네트워크(GOAT Network)가 라틴아메리카 기반 핀테크 플랫폼인 디토뱅스(DitoBan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멕시코에서 비트코인 수익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트 네트워크의 핵심 개발자인 캐빈 리우(Kevin Liu)는 "디토뱅스와 협력하게 된 것은 포용적인 차세대 금융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며 "멕시코라는 신흥시장에서 이용자들에게 비트코인 기반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혁신금융을 입증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고트 네트워크(GOAT Network)가 라틴아메리카 기반 핀테크 플랫폼인 디토뱅스(DitoBan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멕시코에서 비트코인 수익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그동안 비트코인 수익 상품은 주로 수탁형 모델에 의존해 왔다. 다만 이 방식은 접근성을 제공하는 대신 거래상대방 위험과 신용 위험을 동반해 과거 여러 차례 비트코인 수익 상품에 대한 신뢰를 약화시킨 요인으로 지적돼 왔다.
고트네트워크의 수익 파일럿 프로그램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전과는 다른 구조적 전제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법정화폐 온램프 및 컴플라이언스를 비수탁(non-custodial) 수익 구조와 결합해 사용자가 자산을 기관에 예치하거나 대출이 없이도 수익 상품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특히 모든 예치 자산은 원금 보호(principal-protected)되며, 모든 수익은 비트코인으로 지급된다.
이 모델은 대출, 재담보화(rehypothecation) 또는 기관의 대차대조표 노출에 의존하지 않으며, 규제된 접근 계층과 수익 메커니즘 자체를 분리하는 구조를 취하는 점도 특징이다.
고트 네트워크는 이번 멕시코 디토뱅스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라틴아메리카 전역으로의 실질적인 비트코인 금융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고트 네트워크의 핵심 개발자인 캐빈 리우(Kevin Liu)는 “디토뱅스와 협력하게 된 것은 포용적인 차세대 금융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며 “멕시코라는 신흥시장에서 이용자들에게 비트코인 기반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혁신금융을 입증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익률 377%, 4억 벌었다”…삼전·하이닉스 18년 장투 인증
- “반도체주 아직도 싸다”…‘18만전자·100만닉스’ 목표가 줄상향
- '무용지물' 된 베네수 방공망…북한·이란 '초긴장' 하는 이유
- 현대차 연간 40만대 생산한 러시아 공장, 허공에 날릴 판
- ‘청와대 복귀’로…용산 아파트 오르고 서촌 상권 ‘들썩’
- “소름 돋는 관절 꺾기”…현대차 ‘아틀라스’ 실물 공개(영상)
- 집에 불 질러 지인 숨지게 한 60대…CCTV에 담긴 방화 정황
- “연봉 9000만원 받던 내가…” 세 모녀 살해한 남편은 왜[그해 오늘]
- “준비해라”…트럼프, 마두로 축출 한달전 석유社에 암시
- 10년간 여신도 성착취한 목사 구속..상습강간 등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