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 플랫폼 ‘망고하다’, 블루웨일인베스트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이 투자업계의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AI 기반 웰다잉 플랫폼 망고하다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양희정 블루웨일인베스트 대표는 "망고하다는 국내에서 드물게 웰다잉을 기술 기반 라이프 플래닝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는 팀"이라며 "초기 단계임에도 문제 정의와 시장 접근 방식이 명확해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고령화 시대를 맞아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이 투자업계의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AI 기반 웰다잉 플랫폼 망고하다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망고하다는 블루웨일인베스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예비 TIPS 프로그램 ‘프리팁스(Pre-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프리팁스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 지원과 향후 TIPS 연계를 지원하는 제도다.
망고하다는 이번 투자에 앞서 2025년 중기부 ‘리틀펭귄(Little Penguin)’ 육성 기업으로 선정되며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리틀펭귄은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초기 유망 기업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정부 지원 사업에서 연이어 성과를 낸 셈이다.
양희정 블루웨일인베스트 대표는 “망고하다는 국내에서 드물게 웰다잉을 기술 기반 라이프 플래닝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는 팀”이라며 “초기 단계임에도 문제 정의와 시장 접근 방식이 명확해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서지수 망고하다 대표는 “웰다잉은 단순히 죽음을 준비하는 개념이 아니라, 삶 전체를 성찰하고 선택하는 과정”이라며 “리틀펭귄 선정에 이어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술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보험·금융·공공 분야와의 협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망고하다는 이번 투자와 중기부 자금 지원 사업의 연이은 선정을 발판으로 AI 기반 생애 분석 모델의 정교화, 사용자 경험(UX) 개선, B2B·B2G 협업을 위한 실증 사업 확대 등에 집중하며 에이지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망고하다는 디지털 유언 작성, 생애 라이프 플래닝, 엔딩 플래닝을 결합한 통합형 웰다잉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기록한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개인 맞춤형 생애 설계와 사전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삶의 단계별로 필요한 준비와 서비스를 제안하는 AI 분석 기술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황 엔비디아 "벤츠 손잡고 자율주행차 올 1분기 출시"
- 중국 방문한 이재용 회장 베이징 목격담 “라부부 인형도 샀다”
- (영상)베일 벗은 현대차 휴머노이드 ‘아틀라스’…“관절이 유연”
- “삼성전자, 여전히 싸다”…'18만 전자' 파격 전망 까닭은
- "올해 6000피, 꿈은 아니다"…한국 증시 역대급 상황인 이유
- "죽은 줄 알고 도망"...폰 보다가 6살·8살 형제 뺑소니 배달기사
- 쿠팡 딜레마…소비자는 정의를 결제하지 않는다
- 중국인들 “한국 다시 좋아졌다” 호감도 상승…무슨 일?
- “까불면 다쳐”…트럼프 사진 배경엔 시진핑 만난 김해공항이?
- “F학점” “정부가 주도하지 마라”…전미경제학회서 본 韓경제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