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임재범, 데뷔 40주년에 은퇴 선언…"이번 투어 끝으로 무대 떠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선언했다.
임재범 소속사 블루씨드엔터테인먼트는 4일 스포츠조선에 "임재범이 이날 오후 6시 20분 방송되는 JTBC '뉴스룸' 초대석에 출연해 은퇴를 직접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데뷔 40주년을 기념하는 무대이자, 결과적으로 임재범의 마지막 무대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
임재범이 밝히는 은퇴의 이유와 음악 인생에 대한 마지막 소회는 4일 오후 6시 20분 JTBC '뉴스룸'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선언했다.
임재범 소속사 블루씨드엔터테인먼트는 4일 스포츠조선에 "임재범이 이날 오후 6시 20분 방송되는 JTBC '뉴스룸' 초대석에 출연해 은퇴를 직접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전국투어 콘서트 '나는 임재범이다'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무대에 서지 않겠다는 뜻을 전한 것이다. 가요계에 따르면, 임재범은 오랜 시간 고민 끝에 은퇴를 결심했다.
JTBC가 공개한 예고 영상에서도 임재범는 "많은 시간, 참 많은 생각을 해봤다"며 "이번 40주년 공연을 끝으로 무대를 떠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음악 인생을 정리하는 중대한 결심을 예고한 이 발언은 공개 직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임재범은 지난해 11월 29일 대구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등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이어오고 있다. 서울 공연은 오는 17~1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다. 이번 투어는 데뷔 40주년을 기념하는 무대이자, 결과적으로 임재범의 마지막 무대가 될 가능성이 커졌다.
지난해 9월 간담회에서 정규 8집 발매 계획을 밝히며 "50주년, 60주년까지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조심스레 말한 바 있다. 그로부터 몇 달 뒤, 임재범이 스스로 은퇴를 선언, 놀라움을 산다. 데뷔 40주년을 기점으로 내려진 이 선택은 한 시대를 대표한 보컬리스트의 결단이라는 점에서 무게를 더한다.
1986년 록 밴드 시나위 보컬로 데뷔한 임재범은 '비상', '고해', '이 밤이 지나면', '너를 위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기며 한국 가요계의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록과 발라드, 알앤비, 블루스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전천후 보컬로 오랜 시간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보여왔다.
특히 2011년 MBC '나는 가수다'를 통해 대중적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는 JTBC '비긴어게인-인터미션', '싱어게인3', '싱어게인4' 등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후배 가수들과 소통해왔다.
임재범이 밝히는 은퇴의 이유와 음악 인생에 대한 마지막 소회는 4일 오후 6시 20분 JTBC '뉴스룸'을 통해 공개된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향 내려간뒤 연락두절 '14년지기 오빠', 2주전 사망 소식에 충격…김…
- ‘나나 역고소’ 강도범 “나나가 돈 준다고 했는데 안 줘” 황당 옥중편지…
- 이지현, 36세에 안과의사와 두번째 이혼 "같이 산 적 없다, 혼인신고만…
- 박나래, 차 뒷좌석서 男과 '특정 행위' 의혹…노동청 조사 착수[SC이슈…
- ‘심정지 20분’ 김수용, “결국 영안실로”→구급대원 “희망 없었다” (…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
- 유명 아역 스타, 뺑소니 사고로 현장서 사망..향년 33세
- 박나래 근황 포착, 또 술과 함께..“막걸리 양조..뭐라도 해야죠”
- 황하나, 마약 수사 중 '연예인' 이름 말했나…또 마약 파문?[SC이슈]
- ‘모범택시3’ 이제훈 “계엄 에피소드? 권력 통제되지 않을 때 위험 그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