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베네수엘라 공격 명령” 수차례 폭발음
[앵커]
현지 시각 3일 새벽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에서 미국의 공습으로 보이는 폭발이 수차례 이어졌습니다.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국제부 연결합니다.
이랑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리포트]
한 건물 뒤에서 무엇인가 폭발하는 것처럼 불꽃이 치솟습니다.
뒤로 보이는 지역에서도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또 다른 곳 역시 화염이 계속 올라옵니다.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 남부에서 최소 7차례 폭발음이 들리며 화염이 치솟은 건 현지 시각 3일 새벽 2시쯤입니다.
곳곳에서 총성이 들렸다는 목격담이 잇따랐고, 카라카스 상공에 최소 9대의 헬리콥터가 날아다니는 장면이 목격됐다고 미국 NBC뉴스가 전했습니다.
또 도시 곳곳에서 주민들이 거리로 뛰쳐나온 모습도 목격됐습니다.
일부 지역은 현재 전기가 끊긴 상태입니다.
폭발음이 들린 지역은 군사 시설물 인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CBS와 폭스뉴스 등이 "트럼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명령했다"고 보도했지만 아직 미국 정부의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미국이 자국 영토와 국민을 공격했으며 이는 중대한 군사침공이라며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또 미국의 공격에 모든 병력을 동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기타 국제기구 등에 미국을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퇴진을 압박하며 베네수엘라에 대한 지상 작전 가능성을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행정부는 베네수엘라 근해에서 마약 운반선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수차례 격침하는가 하면 국제법을 위반한 유조선을 나포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미 중앙정보국 CIA가 베네수엘라 해안의 외딴 항만 부두를 타격했다는 미국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KBS 뉴스 이랑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랑 기자 (herb@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종각역 사망사고’ 70대 택시기사 긴급 체포…약물 양성
- “총 숨기라고? 그게 위헌이다!”…‘트럼프 판사’의 판결 [이런뉴스]
- [영상] 주요 병원장·센터장이 말하는 “나의 건강 습관”
- 이 대통령 “저 역시 ‘하나의 중국’ 존중…한중 정상 매년 만났으면”
- “지금 보세요, 웃고 있잖아요”…홍콩 화재서 구출된 거북이 근황 [이런뉴스]
- ‘중학생 살해’ 성범죄자 면담만 한 보호관찰소…대책은 법원만?
- ‘겨울폭풍’ 심각상태 ‘만조’까지 때렸다…캘리포니아 ‘물천지’ [지금뉴스]
- 재경부·기획처 분리, ‘기재부의 나라’ 끝날까
- 통증난민 : 버려진 공무원들
- 주한미군 아파치부대 운용 중단?…미 국방부는 언급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