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인생 역전' 스웨덴 7부서 대한민국 우승 경쟁 구단으로...대전하나시티즌, 루빅손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하나시티즌이 전천후 공격수 루빅손(Gustav Erik Ludwigson)을 완전 영입 하였다.
루빅손은 스웨덴 출신으로 2011년 7부 소속 묄르니케 IF에서의 커리어를 시작으로 세배달렌 IF(스웨덴 5부)-외리뤠테 IS(스웨덴 2부)-함마르뷔 IF(스웨덴 1부)를 커친 하부리그부터 단계적으로 A급 1부리그 공격수로 성장한 경험과 실력을 두루갖춘 베테랑 선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박윤서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전천후 공격수 루빅손(Gustav Erik Ludwigson)을 완전 영입 하였다.
대전은 측면 공격 및 수비 모두 소화 가능하며, 뛰어난 스피드와 왕성한 활동량을 장착한 루빅손 영입을 통해, 더욱 탄탄한 전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루빅손은 스웨덴 출신으로 2011년 7부 소속 묄르니케 IF에서의 커리어를 시작으로 세배달렌 IF(스웨덴 5부)-외리뤠테 IS(스웨덴 2부)-함마르뷔 IF(스웨덴 1부)를 커친 하부리그부터 단계적으로 A급 1부리그 공격수로 성장한 경험과 실력을 두루갖춘 베테랑 선수이다.
스웨덴 1부 소속 람마르뷔 IF에서는 주장단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3시즌(2020~2022) 동안, 88경기 31득점 19도움을 달성하였다. 또한, 2021년도 스웨덴 FA컵인 스벤스카 쿠펜에서 생애 첫 프로에서의 우승을 경험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2023년 K리그1 울산HD로 이적하게 되었고, 울산HD에서 3시즌(2023~2025), 85경기 출전 18득점 11도움을 달성하며 울산의 우승(2023~2024)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루빅손 선수는 "대전하나시티즌에 합류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 경기장에서 몇 차례 뛰어본 적이 있는데, 항상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운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여러 부분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팀과 함께 한 단계 더 도약해 우승이라는 목표를 이루고 싶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이 꿈을 이루기 위해 클럽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해낼 것입니다. 더 열심히 뛰고, 골을 넣어 가능한 한 많은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대전하나시티즌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추위에? 김나연 치어리더, 핫한 비키니 자태로 시선집중
- 한파에 급증하는 '이 질병'…골든타임 4.5시간 놓치면 평생 후유증
- 산타걸 비주얼에 ‘심쿵!’ 장원영, 반전 볼륨감 ‘청순+섹시+큐티’
- "얼굴에 술잔 던져 4바늘 꿰맸다" 박나래 前 매니저, 상해진단서 제출 [스포탈이슈]
- 작심 발언! '왕따 주행 논란' 김보름, "말로 다 담기 어려운 시간 지나왔다"..."어려운 좌절 속 끝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