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상반기 공개”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2026. 1. 2. 1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체했던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이 올 상반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엠넷 관계자는 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현재 워너원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올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워너원 멤버들이 워너블(팬덤)과의 만남을 고민하던 중, 워너블이 가장 좋아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에 뜻을 모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너원. 사진ㅣ스타투데이DB
해체했던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이 올 상반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팬들 곁에 돌아온다.

엠넷 관계자는 2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현재 워너원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올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워너원 멤버들이 워너블(팬덤)과의 만남을 고민하던 중, 워너블이 가장 좋아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에 뜻을 모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편성과 세부 내용은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엠넷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6 커밍순 우리 다시 만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에는 워너원의 히트곡 ‘봄바람’ 일부 구절이 흘러나와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특히 윤지성, 황민현 등도 이를 자신의 SNS에 공유해 완전체 컴백에 무게를 실었다.

워너원은 지난 2017년 8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결성된 11인조 보이그룹이다. 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옹성우, 김재환, 강다니엘, 박지훈, 박우진, 배진영, 이대휘, 라이관린으로 구성됐다.

데뷔곡 ‘에너제틱’, ‘활활’을 비롯해 ‘봄바람’, ‘부메랑’, 뷰티풀‘, ’켜줘‘ 등 여러 히트곡들을 발표하며 인기를 구가했다. 그러다 2019년 계약 만료에 따라 해체 수순을 밟았다.

그 가운데 2021년엔 ‘마마 어워즈’를 통해 재결합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팬들의 마음을 흔든 바 있다.

스타투데이 K-스타 글로벌 뉴스레터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