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UFC, ‘게이치 vs 핌블렛’ 등 더블 타이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FC 2026년 첫 대회가 두 개의 타이틀전을 필두로 오는 24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메인 이벤트에서는 전 UFC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이자 전 상남자(BMF) 타이틀 보유자 저스틴 게이치(37·미국)가 팬들의 큰 사랑을 받는 '배디' 패디 핌블렛(30·잉글랜드)과 UFC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전을 벌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남자’ 저스틴 게이치의 파운딩 장면 [UFC 제공]](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02/ned/20260102102311110soaj.jpg)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UFC 2026년 첫 대회가 두 개의 타이틀전을 필두로 오는 24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메인 이벤트에서는 전 UFC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이자 전 상남자(BMF) 타이틀 보유자 저스틴 게이치(37·미국)가 팬들의 큰 사랑을 받는 ‘배디’ 패디 핌블렛(30·잉글랜드)과 UFC 라이트급 잠정 타이틀전을 벌인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UFC 여성 밴텀급 챔피언 케일라 해리슨(35·미국)이 2023년 은퇴 선언 이후 처음으로 옥타곤에 복귀하는 UFC 명예의 전당 헌액자 아만다 누네스(37·브라질)를 상대로 타이틀을 방어한다. 이번 경기를 통해 여성부 종합격투기(MMA) 역사상 누가 가장 위대한 선수(GOAT)인지도 가린다.
이 대회 메인카드 경기는 한국 시간 25일 오전 11시부터 중계된다. 새 중계 시간은 기존 중계 시간인 오후 12시보다 1시간 빠르다. 언더카드는 오전 9시부터, 파이트패스 언더카드는 오전 7시부터 시작된다.
![차세대 슈퍼스타 패디 핌블렛의 레프트 잽 장면 [UFC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02/ned/20260102102311411ivwx.jpg)
게이치(26승 5패)는 또 한 번의 시그니처 하이라이트 피니시를 선보이며 UFC 역사상 최초의 두 번째 UFC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 등극을 노린다. 그는 팬들의 큰 사랑을 받는 화끈한 격투 스타일로 14번의 파이트 보너스를 수상했다. 또한 더스틴 포이리에, 마이클 챈들러, 토니 퍼거슨 등을 꺾으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UFC에서 처음으로 핌블렛을 물리치며 UFC 역사에 자신의 자리를 더욱 더 공고히 다질 기회다.
떠오르는 슈퍼스타 핌블렛(23승 3패)는 첫 UFC 메인 이벤트에서 챔피언 등극을 계획하고 있다. UFC 7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핌블렛은 마이클 챈들러, 킹 그린, 조던 레빗을 피니시하며 자신이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임을 증명했다. 핌블렛은 이제 완벽한 UFC 무패 기록을 이어가고 사냥 이력에 게이치란 거물을 올릴 준비를 하고 있다.
해리슨(19승 1패)은 레전드를 압도적으로 물리침으로써 자신이 지구 최강의 여성 파이터란 사실을 각인시킨다는 각오다. 해리슨은 올림픽 2회 금메달리스트이자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과 UFC 타이틀을 모두 석권한 여성 파이터다. 그는 홀리 홈, 케틀린 비에이라, 줄리아나 페냐 등을 물리치고 밴텀급 정상에 올랐다. .
UFC 명예의 전당 헌액자 누네스(23승 5패)는 이번 복귀전에서 왜 자신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파이터인지 다시 한번 세상에 증명하려 한다. UFC 두 체급을 정복한 유일한 여성 파이터 누네스는 UFC 여성 밴텀급 최다 KO(6), 최다 피니시(8), 최다승(13), 최다 테이크다운(32)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서 떠나라” “이건 너무 심했다” 100% 망할 줄 알았더니 …압도적 1위 찍었다
- “숙행은 피해자, 아내와는 별거중”…‘엘베 키스’ 유부남 입 열었다
- 배우 안성기 중환자실 치료 중, 그가 앓는 ‘혈액암’ 증상 뭐길래
- 래퍼 비프리, 주민 폭행해 시야 장애…2심도 징역 1년4개월
- ‘65세 미혼’ 최화정, 친구 같은 인연 온다… 내년 결혼 가능성도
- 멜라니아, 580억 받고 본인 다큐 찍어…감독은 성추문 논란
- 방탄소년단 컴백 알리자…‘달려라 방탄’, 전 세계 61개국 1위 역주행
- “가슴 무너지고 아프지만…” 진태현·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선언 이유 들어보니
- 가수 션 “작년 유튜브로 1억 벌었다…전액 기부할 것”
- ‘성우계 대모’ 송도순 별세에 애도 이어져…배한성 “멍할 정도로 충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