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84세’ 윤방부 헬스 루틴에 폭풍 감탄 “매일 3시간씩 운동” (옥문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합 177세' 의학계 거장 이시형, 윤방부 박사가 현역을 유지하는 비결을 밝힌다.
오늘(1일) 방송되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93세, 84세 나이에도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의학계의 두 거장, 이시형 박사와 윤방부 박사가 출연한다.
이시형·윤방부 박사가 적게 먹고 적게 움직이는 소식좌 남매를 향해 권장한 식사 후 운동법은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합 177세’ 의학계 거장 이시형, 윤방부 박사가 현역을 유지하는 비결을 밝힌다.


오늘(1일) 방송되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93세, 84세 나이에도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의학계의 두 거장, 이시형 박사와 윤방부 박사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시형·윤방부 박사가 옥탑방 대표 ‘소식좌 남매’인 홍진경과 주우재를 향해 건강에 관한 조언을 남겨 눈길을 끈다. 40년간 단 한 번도 감기에 걸린 적 없다고 밝힌 이시형 박사는 평소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며 ‘1일 3식’을 한다고 밝혔는데.



실제로 “30대 이후로 하루에 1.5식 한다”라고 밝히며 소식이 건강에 좋은 거냐 묻는 주우재를 향해 이시형 박사는 ‘1일 3식’ 방식을 추천하기도. 이에 또 다른 소식좌 홍진경이 “저녁 식사를 하고 나면 속이 부대낀다”라며 소심하게 반박하자, 윤방부 박사가 “그건 운동을 안 해서 그런 것”이라며 정곡을 찔러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이시형·윤방부 박사가 적게 먹고 적게 움직이는 소식좌 남매를 향해 권장한 식사 후 운동법은 본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김종국은 84세 윤방부 박사의 헬스 루틴에 폭풍 감탄한다. 윤방부 박사가 “헬스장에 출석해 하루에 3시간씩 운동한다”라며 운동 중독임을 고백한 것. 매일 무산소 운동부터 유산소 운동까지 놓치지 않는 윤방부 박사의 헬스 루틴을 들은 김종국은 “너무 멋지시다”라며 윤방부 박사를 추켜세웠고, 운동량이 부족한 옥탑방 MC들은 자기성찰에 들어갔다는 후문이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KBS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송은이 “치매 유전자 有”→이시형 “최근 치료법 나와” (옥문아)
- ‘옥문아’ 김붕년 교수 “자폐 유전? 부모 잘못 아닌 돌연변이일 뿐”
- 김붕년 “20년 전보다 자폐 스펙트럼 환자 5배 증가” (옥문아)
- 하희라, 남편 최수종·붕어빵 자녀 ‘닭살 유발’ 가족 근황 大공개 (옥문아)
- "주의가 산만" 양세찬, 성인 ADHD 셀프 의심 폭발 (옥문아)
- 송은이, 데뷔 33년 만에 ‘KBS 연예대상’ 첫 수상 “상 타니까 재밌네”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