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에 주사 놓은 비의료인 ‘주사이모’…경찰, 출국 금지 조치
이소진 기자 2025. 12. 31. 16:12

경찰이 방송인 박나래(40), 샤이니 멤버 키(34·본명 김기범), 유튜버 입짧은햇님(44·본명 김미경)에게 불법 의료 행위를 한 이른바, ‘주사 이모’ 이 모 씨의 출국을 금지했다.
31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최근 의료법·약사법 위반과 마약류관리법상 향정 등 혐의를 받는 비의료인 이 씨를 출국금지 했다. 이 씨는 국내 의사 면허를 취득하지 않은 채 오피스텔과 차량에서 박 씨에게 수액 주사를 놓고 항우울제를 처방하는 등 불법 의료시술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6일 이씨에 대한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의 고발장을 접수한 뒤 사건을 경찰로 이송했다.
이 씨는 자신이 몽골에 있는 의과대학을 졸업했다고 주장했지만, 해당 대학의 존재 유무가 확실하지 않다. 만약 해외 의과 대학을 졸업하더라도 국내에서 의료 행위를 하기 위해선 한국에서 시험을 봐 의사 면허 등을 소지해야 한다.
한편, 현재 이씨에게 방문 진료를 받은 박나래, 입짧은햇님, 키는 방송 활동을 중단한 상태다.
이소진 기자 leesoji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뉴진스 퇴출’ 다니엘, 변호사 선임…어도어 431억 손배소에 대응
- [종합] 안성기, 응급실 이송 후 중환자실 입원···“배우와 가족의 안정, 최우선 고려”
- BTS, 3월 컴백 앞두고 SNS 글까지 전부 삭제…팬들 기대감 ‘증폭’
- [전문] 진태현♥박시은 “2세에 대한 꿈과 희망 멈추기로”
- [SNS는 지금] ♥이종석 눈 감아…아이유·변우석 팔짱 끼고 다정 투샷 ‘눈호강’
- [공식] ‘조폭연루설’ 조세호 복귀한다…‘도라이버4’ 측 “새 시즌 함께”
- ‘故장제원 아들’ 노엘 “유복한 환경서 방황…구치소 독방 생활에 실어증 걸려”(SPNS TV)
- 션, 유튜브 수익 1억 전액 기부…“월급은 다 드릴 것” 너스레 (션과 함께)
- [공식] 숙행 ‘현역가왕3’서 사라진다 “단독 무대 통편집”
- 한혜진 “내년 이맘때 출산할 수도”…결혼·출산 계획 깜짝 고백 (워킹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