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박성혁 관광공사 사장 첫 출근 "삼성 노하우, K-관광에 쏟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2년여에 걸친 수장 공백 사태가 마침내 해소됐다.
박 신임 사장은 "국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보람찬 일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평생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쌓아온 역량을 한국 관광의 영토를 넓히는 데 적극 쏟아붓겠다"고 강조했다.
업계에서는 박 사장의 선임으로 한국 관광 홍보 전략이 질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미·유럽 시장 공략해 시장 한계 넘을 것…원화 약세도 기회"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의 2년여에 걸친 수장 공백 사태가 마침내 해소됐다.
공사의 새로운 리더십으로 낙점된 박성혁 신임 사장은 임기 첫날인 31일 <뉴스1>과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박 신임 사장은 "국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보람찬 일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평생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쌓아온 역량을 한국 관광의 영토를 넓히는 데 적극 쏟아붓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제일기획 시절 유럽 총괄 등을 역임하며 글로벌 마케팅의 최전선을 지킨 인물이다. 그는 인터뷰에서 향후 공사의 핵심 전략으로 '글로벌 외연 확장'을 첫손에 꼽았다.
그는 "그동안 한국 관광은 일본이나 동남아 등 이른바 '안전한 시장(Captive Market)' 공략에 집중해 온 측면이 있다"고 진단하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며 가장 치열하게 발로 뛰었던 곳이 북미와 유럽 대륙이다. 이제는 한국 관광의 외연을 그쪽까지 과감하게 넓혀보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는 K-컬처의 위상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현시점에서 아시아권에 머물렀던 방한 관광객 층을 서구권으로 다변화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
환율 등 대외 경제 여건도 K-관광에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내놨다. 박 내정자는 "최근의 원화 약세와 달러·유로화 강세 현상이 경제 전반에 부담을 주는 측면도 있지만, 관광 산업 측면에서는 방한 수요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고 짚었다.
이어 "현재 K-컬처를 중심으로 형성된 좋은 모멘텀에 이러한 우호적인 대외 여건을 결합한다면, 더 적극적으로 글로벌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간에서 배운 시장 분석력을 바탕으로 적절한 타이밍에 마케팅 화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올해의 성과를 발판 삼아 내년에는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열고, 2030년 목표인 3000만 명 조기 달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 사장의 선임은 이러한 정부의 공격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민간의 혁신 DNA를 공공 마케팅에 이식하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박 사장은 출근길 소감에서 "혹여라도 부족한 점이 있다면 언론과 보조를 맞추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나아가겠다"고 몸을 낮췄다. 그는 "조만간 공식적인 자리를 통해 더 구체적인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박 사장의 선임으로 한국 관광 홍보 전략이 질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9금 폭로'까지 터진 박나래…"차 안에서 남성과 OO하며 시트 발로 차"
- "80대 아빠와 재혼한 10살 연하 새엄마, 성관계용 크림 배송 부탁…불쾌"
-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르고 살 쪘다"…19세 여성, 원인은 뜻밖에도 '암'
- 무인세탁방서 옷 훔친 남성, 행인 따라가 성추행…CCTV 충격
- 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 '돈 노린 위장 결혼' 의혹에 "사랑할 뿐"
- 나나, 강도 역고소에 심경 밝혔다 "세상과 사람 좋게 보려했는데…안 무너질 것"
- "풍선만큼 부푼 볼살"…공기 불어 넣어 유리 팽창시키는 30년 경력 세공사
- '64세' 최화정, 110억 한강뷰 아파트 풍수지리 공개…반려견 방까지
- 돌싱女가 남친에게 하는 최고의 호감 표시 신호는? "빨대 공유 허락"
- 자식에게 숙박비 받을 땐 언제고…아들 '투자 대박'에 되레 화낸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