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김용학 임대 영입으로 공격진 강화...유스 출신 윙어의 새로운 도전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스틸러스가 공격진 보강을 위해 멀티 공격수 김용학을 임대 영입했다.
김용학은 포항제철중과 포항제철고를 거친 뒤, 고교 졸업과 동시에 포르투갈 포르티모넨스 SC에 진출해 U-23 대회와 리그에서 경험을 쌓았다.
김용학은 "포항스틸러스 유스 출신으로서 제2의 고향에 돌아와 기쁘다"며 "해외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팀에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용학, 유스 출신으로 포항 복귀하며 기대감 표명
다양한 공격 포지션 소화 가능한 다재다능한 선수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포항스틸러스가 공격진 보강을 위해 멀티 공격수 김용학을 임대 영입했다.
김용학은 포항제철중과 포항제철고를 거친 뒤, 고교 졸업과 동시에 포르투갈 포르티모넨스 SC에 진출해 U-23 대회와 리그에서 경험을 쌓았다. 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히 선발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용학은 빠른 스피드와 날카로운 왼발 킥을 앞세운 오른쪽 윙어로, 일대일 돌파와 공격 전개에 강점을 보인다. 또한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등 다양한 포지션 소화가 가능해 팀 전술에 유연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김용학은 "포항스틸러스 유스 출신으로서 제2의 고향에 돌아와 기쁘다"며 "해외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팀에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유스 동기인 (강)민준이와 대표팀에서 자주 호흡을 맞췄던 또래 선수들과 함께 뛸 생각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콘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