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순재, 생전 마지막 유언 전해졌다…"연극계 맡긴다" ('미우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 배우' 이순재의 생전 마지막 유언이 공개됐다.
2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박근형이 출연해 고(故) 이순재의 마지막 유언을 전했다.
지난해 11월 별세한 이순재를 떠올린 그는 "수십 년간 동고동락하던 사이라 가슴이 너무 아프다. 모든 후배가 선배님이 해주신 걸 생각하며 그리워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순재의 소식이 알려진 후 MBC는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배우 이순재, 신세 많이 졌습니다'를 편성하고, 그의 70년 연기 인생을 되짚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국민 배우' 이순재의 생전 마지막 유언이 공개됐다. 2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박근형이 출연해 고(故) 이순재의 마지막 유언을 전했다. 이날 '미운 우리 새끼'는 9.3%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별세한 이순재를 떠올린 그는 "수십 년간 동고동락하던 사이라 가슴이 너무 아프다. 모든 후배가 선배님이 해주신 걸 생각하며 그리워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마지막 인사를 떠올린 그는 "병원에 가신 뒤 끝내 뵙지 못하고 떠나보낸 게 너무 힘들다"고 이야기했다.
또 박근형은 이순재가 후배들에게 전한 마지막 당부를 알리기도 했다. 그는 "공연장에 찾아오시더니 '앞으로 연극계는 네가 맡아야 한다. 열심히 해달라'고 하셨다. 마치 유언처럼 들려 마음에 깊이 남았다"고 덧붙였다.
이순재는 지난 11월 25일 새벽 세상을 떠났다. 향년 91세. 1956년 연극 '지평선 넘어'로 데뷔한 그는 한국 방송계의 역사를 함께 해온 인물이다. 주요 출연작으로는 '목욕탕집 남자들', '토지', '허준',' 상도', '이신',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 뚫고 하이킥 등이 있다.
한평생 연기에 인생을 바쳐온 이순재는 지난해 10월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당시 그는 KBS '개소리'에 출연, KBS 연기대상에서 첫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순재의 소식이 알려진 후 MBC는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배우 이순재, 신세 많이 졌습니다'를 편성하고, 그의 70년 연기 인생을 되짚었다.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이순재가 시력을 잃어가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지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사진공동취재단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즌1 대박 났는데... '시청률 2%' 추락→결국 종영한 韓 예능
- 각 분야 최고 모였는데…시청률 0%로 고전 중인 韓 예능
- 운명 둘러싼 목숨 건 대결에 최고 시청률 갈아치운 韓 드라마
- 한예슬·신예슬 이어 '미녀 구미호' 계보 그려낸 韓 작품…12.3% 시청률 뛰어넘을까
- 대상→경찰청 감사장 받고 스핀오프까지 나온 韓 예능
- ‘지천명 아이돌’ 등장으로 업계 판도 뒤흔든 韓 드라마
- 첫방부터 시청률 8% 기록하며 1위로 돌아온 레전드 시즌제 韓 예능
- 대통령 표창까지…국민 예능으로 13년째 승승장구 중인 韓 예능
- '8.17점' 별점 받으며 큰 호평받은 韓 영화, 3부작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 시청률 11%로 대박 났는데…여주 교체되고 '시즌 2'로 돌아오는 韓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