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클투와 첫 합작…‘2026 다낭 마라톤 런투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가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CR8TOUR)와 손잡고 첫 협업 상품을 내놨다.
전략적 투자 이후 첫 상품화로 여행과 러닝을 결합한 '런투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다낭 마라톤 5km 코스 상품을 비롯해 사이판, 울란바토르, 도쿠시마 등 해외 마라톤 대회와 여행을 결합한 러닝 특화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너 맞춤 특전 앞세운 스포츠 투어리즘 실험
[이데일리 강경록 여행전문기자] 하나투어가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CR8TOUR)와 손잡고 첫 협업 상품을 내놨다. 전략적 투자 이후 첫 상품화로 여행과 러닝을 결합한 ‘런투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상품의 핵심은 내년 3월 열리는 다낭 국제 마라톤 참가다. 하프 코스 참가권을 포함했다. 코스는 미케비치 일대를 달리는 비교적 완만한 구성이다. 전문 러너뿐 아니라 입문자도 도전 가능한 난이도로 설계됐다.
일정은 내년 3월 20일 출발하는 3박 5일이다. 대회 당일을 제외한 일정은 자유 여행 중심의 세미 패키지로 구성했다. 항공과 숙박, 현지 이동, 대회 참가권을 묶었다. 대회 현장에는 전문 포토그래퍼가 동행해 러닝 스냅 촬영을 제공한다. 완주 후에는 전신 마사지와 완주 기념 디너 파티도 포함됐다.
하나투어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2026년을 겨냥한 런투어 기획전을 확대한다. 다낭 마라톤 5km 코스 상품을 비롯해 사이판, 울란바토르, 도쿠시마 등 해외 마라톤 대회와 여행을 결합한 러닝 특화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기획 단계부터 러너들의 니즈를 세밀하게 반영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러닝 전문성을 결합해 성장 중인 스포츠 투어리즘 시장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1조6850억 규모 보상안 발표…개인당 5만원꼴
- 뉴진스 완전체 깨졌다…어도어, 다니엘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
- 턱뼈 두동강 났지만 1329억 돈방석…유튜버 복서 누구길래
- 구속 때 꽁꽁 싸맨 황하나, 패딩도 화제…무려 “400만원”
- “비행기 이코노미석, ‘이 자세’는 위험합니다”…혈전·벌금까지?
- “동족 포식하는데” 햄스터 강제합사, 잔혹 학대…경찰 수사
- 이수지 "한 달에 한 번 쉬어…살림? ♥남편이 한다" (냉부해)
- 건강 이유로 공연 취소한 윤종신, 세계 최초 '취소쇼'
- “할머니 미안해” 16세 폭행·협박해 사망케 한 17세…결국 구속
- 유민상, '14년째 연애 無' 독거남 일상…'미우새'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