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승' 이 팀은 진짜 미쳤습니다...아스톤 빌라, 첼시에 2-1 역전승→무려 공식전 11연승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톤 빌라가 후반에만 두 골을 몰아치며 첼시 원정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완성했다.
아스톤 빌라는 2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첼시를 2-1로 꺾었다.
이후 빌라도 반격에 나섰지만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은 첼시의 1-0 리드로 마무리됐다.
추가시간 5분이 주어졌으나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아스톤 빌라의 2-1 역전승으로 끝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아스톤 빌라가 후반에만 두 골을 몰아치며 첼시 원정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완성했다.
아스톤 빌라는 2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첼시를 2-1로 꺾었다. 이 승리로 빌라는 공식전 연승 행진을 11경기로 늘리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홈팀 첼시는 4-2-3-1 전형을 가동했다. 주앙 페드로가 최전방에 섰고, 가르나초와 콜 팔머, 페드루 네투가 2선에 배치됐다. 중원은 엔조 페르난데스와 모이세스 카이세도가 책임졌으며, 수비진은 쿠쿠렐라, 찰로바, 바디아쉴, 리스 제임스로 구성됐다. 골문은 로베르트 산체스가 지켰다.
이에 맞선 아스톤 빌라도 같은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말런을 원톱으로 로저스와 부엔디아, 맥긴이 뒤를 받쳤고, 틸레만스와 카마라가 중원을 형성했다. 수비는 마트센, 콘사, 린델뢰프, 캐쉬가 맡았으며 골키퍼는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였다.

경기 초반 주도권은 첼시가 쥐었다. 점유율을 높이며 빌라 진영을 공략했고, 전반 17분 팔머의 전진 드리블을 시작으로 가르나초와 엔조 페르난데스를 거친 공격이 위협적인 슈팅으로 이어졌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24분에는 네투의 크로스를 받은 주앙 페드로가 결정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마르티네스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빌라는 수비 라인을 낮추며 버텼고, 첼시는 여러 공격 루트를 활용해 틈을 노렸다.
균형은 전반 37분에 깨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리스 제임스의 킥이 문전으로 향했고, 주앙 페드로가 이를 밀어 넣으며 첼시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후 빌라도 반격에 나섰지만 추가 득점 없이 전반은 첼시의 1-0 리드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들어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졌다. 빌라는 라인을 끌어올리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고, 후반 14분 오나나와 산초, 왓킨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 교체는 곧바로 흐름을 바꾸는 계기가 됐다.
후반 16분 카마라가 역습 상황에서 슈팅 기회를 잡았으나 산체스의 선방에 막혔다. 하지만 빌라는 계속해서 첼시를 압박했다. 결국 후반 18분 왓킨스가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집요하게 볼을 밀어 넣으며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첼시는 이후 귀스토와 델랍, 기튼스 등을 투입하며 반격을 시도했고, 팔머와 이스테방까지 교체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그러나 흐름을 잡은 쪽은 빌라였다.
승부는 후반 39분에 갈렸다. 코너킥 상황에서 틸레만스의 크로스를 왓킨스가 높은 타점의 헤더로 연결하며 역전골을 터뜨렸다. 첼시는 남은 시간 만회를 노렸지만 빌라의 수비를 넘지 못했다.
추가시간 5분이 주어졌으나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아스톤 빌라의 2-1 역전승으로 끝났다. 빌라는 강팀 첼시를 상대로 원정에서 값진 승리를 챙기며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동건, '이혼' 후 16살 연하 강해림과 열애 심경 "행복하다" - SPOTV NEWS
- 박나래 "정신 혼미" 예측한 관상가, 김대호는 "뿌리가 썩어 있다, 2년 달려야" - SPOTV NEWS
- '속바지 보다 짧은 초미니' 장원영, '아슬아슬한 라인에 시선 집중' - SPOTV NEWS
- '눈 둘 곳 없네' 트와이스 사나…훤히 비치는 파격 시스루 - SPOTV NEWS
- '골반 여신 맞네' 전종서, 굴곡진 몸매에 매끈한 각선미…'섹시미 폭발' - SPOTV NEWS
- 이주은 치어리더, 섹시한 꿀벅지+앉아 있어도 우월한 S라인 - SPOTV NEWS
- 카리나, 딱 붙는 원피스로 뽐낸 치명적 S라인…'미모+몸매 다 가졌네' - SPOTV NEWS
- 조진웅, 다 찍은 '시그널2' 어쩌나…강도·강간 소년범 의혹 날벼락[이슈S] - SPOTV NEWS
- BTS 정국·에스파 윈터, 커플 타투에 커플템? 핑크빛 열애설에 '묵묵부답' - SPOTV NEWS
- 변요한♥티파니 영, 이미 결혼 징조 있었다? 심플 커플링 포착[이슈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