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가수, 거식증·약물 남용으로 사망…잘못된 다이어트 사연 소개 (이토록 위대한 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예지원이 다이어트로 고통받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대변했다.
12월 27일 방송된 JTBC '이토록 위대한 몸'에서는 새해를 앞두고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과 건강을 해치지 않는 올바른 감량 방법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는 잘못된 다이어트가 초래하는 비극적 사례로 거식증과 약물 남용에 의해 32세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카펜터스의 보컬 카렌 카펜터의 사연을 소개해 숙연함을 자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예지원이 다이어트로 고통받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대변했다.

12월 27일 방송된 JTBC ‘이토록 위대한 몸’에서는 새해를 앞두고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과 건강을 해치지 않는 올바른 감량 방법을 다뤘다. 예지원은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빼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빼느냐다”라며 차분하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이날 방송에서는 잘못된 다이어트가 초래하는 비극적 사례로 거식증과 약물 남용에 의해 32세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카펜터스의 보컬 카렌 카펜터의 사연을 소개해 숙연함을 자아냈다.
전문의들은 여성 호르몬이 급감하는 중년 여성의 경우, 잘못된 다이어트가 근육량 감소와 극심한 피로감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뚱뚱균을 증식시킨다고 설명했다. 뚱뚱균이 당뇨병 및 조기 사망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의 주요 원인으로 장 속 뚱뚱균을 지목하며, 해당 균이 비만을 기억해 요요 현상을 유발한다는 점을 짚었다. 중년 여성의 내장 지방 위험이 폐경 전보다 최대 5배까지 높아진다는 데이터도 공개돼 출연진들의 주목을 받았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JT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예지원, 90대 母 활력에 감탄…장수 비결은? (이토록 위대한 몸)
- [포토] 예지원, 깜짝 파리지엔
- 노안, 단순한 노화 현상 아니다? “혈관 건강 적신호 가능성↑” (이토록 위대한 몸)
- “비만인 사람이 평균 5년 더 빨리 사망한다” (이토록 위대한 몸)
- 예지원 "이것 부족시 사망률 30%↑" (이토록 위대한 몸)
- 예지원 “내장지방=저승사자”…비만 심각성 강조 (이토록 위대한 몸)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